▲ 태안군 근흥면 마금리 수룡저수지에 천연기념물 제201-2호인 큰고니 때 120여 마리가 찾아와 장관을 이루고 있다.

 

-9일부터 30일까지 총 27회 교육-

태안군이 기해년 새해를 맞아 지역 농업인 4,300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를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하 영농교육)’ 기간으로 정하고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에서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교육 위주의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영농교육은 영농기술 교육 22회(3,670명)와 전문농업인반 교육 5회(630명) 등 총 27회에 걸쳐 4,3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9일 관내 각 마을 이장 및 농업인단체 임원들을 위한 지역리더반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한다.

군은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기술 중심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가 올 해 1월 1일부터 모든 농산물에 적용 시행됨에 따라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업인 핵심 실천사항 교육을 중점으로 △새해 달라지는 농정시책 홍보 △생산비 절감 및 품질향상 기술 △친환경 안전 축산물 생산과 가축질병 예방을 위한 대책 △당면 현안과제 해결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핵심기술 위주로 도표, 사진, 통계, 농가사례 등을 활용해 농업인들의 이해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며,

자체강사를 최대한 활용하되 취약분야에 대해서는 농업기술원 및 시·군 간 전문강사 교류를 통해 보강하고, 농업인의 건강을 위해 보건의료원에서 혈압과 당뇨 등 기초건강검진 및 구강보건 관련 교육을 함께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농업여건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농업인을 육성, 이들이 지역의 핵심 농업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영농교육에 참석하셔서 새로운 영농기술 습득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670-5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

 

태안군, 새해에도 끝없는 기탁 행렬 ‘이웃사랑마음 추위녹인다!’

태안군에 지역 사랑의 마음을 담은 성금과 물품, 장학금 기탁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 축협낙우회·낙협낙우회·서산태안검정회는 지난 7일 가세로 군수와 각 단체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기탁식을 갖고 각 100만 원 씩 총 300만 원을 군에 기탁하며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같은 날 화동초등학교 교육가족(교장 문향숙 등)도 군청을 방문해 성금 127만 원을 기탁했다.

화동초등학교가 기탁한 성금은 지난 20일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화동초 사랑나눔바자회’를 열어 얻은 수익금 전액이어서 그 의미를 더 했다.

또한 한국서부발전(주) 관사인 이화마을과 새빛마을 관리실 직원 모임인 ‘둥굴회(회장 박종실)’도 이날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물품 기탁도 줄을 이었다.

NH농협은행 태안군지부(지부장 조원상)가 떡국떡 150박스(2kg)를 기탁해 관내 저소득 150가구가 지원을 받게 됐으며, 하늘태권무술합기도 정도관(관장 조우진) 수련생 일동이 라면 20박스를, 이엔아이(대표 백제민)가 쌀 1,000kg을 기탁하며 지역사랑의 마음을 전달했다.

한편 문화진(태안읍 바르게살기 위원회 이사, 반곡1리이장)씨는 7일 군수 집무실에서 장학금 기탁식을 갖고 100만 원을 (재)태안군사랑장학회에 기탁했다.

문화진 씨는 “지역 학생들의 발전이 곧 태안의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고니때 120여 마리 ‘장관 이뤄’(사진기사)

태안군 근흥면 마금리 수룡저수지에 천연기념물 제201-2호인 큰고니 때 120여 마리가 찾아와 장관을 이루고 있다.


▲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식(화동초등학교 교육가족)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