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현장] 신성대학교총동문회 이창 회장, 의료연합동아리 메디컬소사이어티와 사랑의 의료봉사

 

평소 몸이 불편해도 병원을 가지 못하거나 참고 살아야했던 노인들 집 앞까지 의료진들이 방문해서 진료하고 치료까지 하는 의료봉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20일 서산시 수석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기원) 2층에서 신성대학교총동문회 이창 회장(해태제과 서산영업소장)이 주최하고 의료연합동아리 메디컬소사이어티(회장 우상석)가 주관한 사랑의 의료봉사활동이 실시됐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서는 유희동 단장을 비롯한 전문의와 의대생, 약대생, 간호사 등 의료진 60여 명이 참여했다.

정형외과, 내과, 치과, 안과, 가정의학과 등 5개 진료과목에서 전문의들은 주민들의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자상한 의료상담 및 주사치료와 치료약을 제공했다.

특히 정형외과 유희동 단장은 어르신들의 무릎과 허리 진료를 맡아 정성스런 진찰 및 관절주사로 큰 호응을 받았다.

지난 1964년부터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메디컬소사이어티의료봉사단은, 2013년부터 이창 신성대학교 이창 총동문회장과 함께 매년 서산시와 당진시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19일에는 당진시 정미면주민자치센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이틀간 진행된 의료봉사에 지역 어르신 500여명이 방문해 무료 건강검진을 받았으며 주민과 어르신들은 건강증진을 위해 의료봉사를 펼쳐준 메디컬소사이어티봉사단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번 수석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된 의료봉사에는 김기원 동장과 동 직원 전원이 출근하여 접수와 안내봉사를 하였으며, 이경래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 위원장, 김동호 수석동주민자치위원장, 가안현 수석동체육회장, 윤주문 서산시자원봉사센터장이 참여하였으며, 1365두리봉사단 회원 20여명이 참여해 방문하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네일아트(회장 최미희) 및 사랑의 가위손 이·미용(회장 이정일)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를 준비한 이창 회장은 “지난 2013년 서산JC 회장 재직 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어른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의료봉사를 시작해 올해까지 매년 2회에 걸쳐 MS의료봉사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혜택이 부족한 농어촌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콘티비충남방송 이송희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