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일고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현장

봄비가 내리는 지난 20일 오후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 운동장이 차량으로 가득 메워졌다. 한마음체육관에서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가 열리는 날이기 때문이다.

조한구 이사장을 비롯하여 이용담 교장, 김기윤 서일중고운영위원장, 학부도 등 서일교육 가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설명회 분위기는 자녀들의 학교 교육을 향한 관심만큼이나 달아올랐다.

설명회는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안내하고,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따른 준비와 전략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안내, 학교 교육의 방향 및 자녀 교육에 관한 정보 공유, 그리고 학년별 학부모회 조직을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이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특성화 프로그램과 각종 교내외 활동들을 담은 홍보동영상 시청을 했다.

학부모들에게 전하는 자녀 교육에 관한 특강에 이어 본 행사에서는 조한구 이사장과 이용담 교장 선생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기윤 학교운영위원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더불어 학부모 진로 교육, 학교폭력예방 및 자살 예방, 흡연 예방, 성폭력 성희롱 예방 교육,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홍보 교육, 학생 동아리 활동 안내, 글로벌 리서치 프로그램 운영 안내, 2019학년도 학년별 학부모회 조직, 담임교사와의 상담 등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김기윤 학교운영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학생 지도에 있어서 서일고 전교직원들의 열정은 매우 높다”며 “명문 서일고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학부모님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한구 이사장(前교장)도 인사말에서 “서일 가족으로 함께 하시게 된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자랑스런 서일인, 최고의 인성과 학력을 자랑하는 학생, 더 나아가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에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이용담 교장은 “학생은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이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사랑의 교육활동을 펼쳐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을 키우는 일에 매진하고자 한다.”며 마지막으로 "‘Hello you are V.I.P 당신이 최고입니다."라고 마무리 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내빈은 “서일고 학부모들을 보니 자녀 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함께 역시 서일고의 저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대한민국의 미래 인재들이 서일고에서 많이 배출될 것 같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올해 이 학교에 입학했다. 오늘 설명회를 통해 학교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안내해 주니까 안심이 되고 학부모 된 입장에서 아이를 어떻게 뒷바라지 하고 도울 수 있는 지도 알게 됐다. 궁금증 풀어준 그야말로 명쾌한 설명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