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송인찰)에서는 20일 2019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8학년도 주요 교육활동 실적과 2019학년도 학사일정 및 교육활동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는 학교장 인사를 시작으로 운영위원장의 인사와 학교교육과정, 학교 특색 및 역점사업 소개, 청렴선포식, 학부모 총회, 담임선생님 면담 순으로 이루어졌다.

학교의 다양한 교육과정 중 학부모의 관심이 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군 특성화반, 글로벌현장학습반에 대하여 소개하고 국가기술자격 취득, 기능반, 공무원반, 방과후 학교 등에 대하여 설명함으로써 학부모는  진로에 한층 더 관심을 갖게 되는 시간이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각 반 교실로 이동하여 담임교사와의 만남이 있었다. 교실에서는 담임교사의 학급 경영 방향, 인성교육에 대한 안내와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깊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을 알게 되어 가벼운 발걸음으로 교실을 나섰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학교는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는 장을 통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미래를 위해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학교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해 본다.

충남농어민신문 이태무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