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서로타리클럽 장대웅 회장

서산시 동문1동(동장 이성환)에서는 지난달 31일 맹정호 서산시장과 사회단체 및 충서로타리클럽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석동 645-4 인근에 무궁화 1,700주를 심었다.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 동산 조성으로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무궁화 동산 조성을 위해 맹정호 서산시장,성일종 국회의원을 비롯한 서산시의원과 동문1동 통장단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체육회, 직원 60여명과 무궁화 600주를 지원한 국제로타리 3620지구 충서로타리클럽(회장 장대웅) 회원 20여명 등 총 80여명이 아침 일찍 모여 무궁화 심기에 나섰다.

동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민들이 무궁화 나무를 따라 걷고 가족들과 대화를 나누며 산책할 수 있도록 코스를 조성하고, 꽃묘 식재, 야자수매트, 조명·포토존 설치 등 시민 편의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무궁화동산 조성에 참여한 맹정호 서산시장은 “오늘 무궁화동산 조성에 참여해 주신 동문1동 주민 여러분과 충서로타리클럽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동문1동을 넘어 우리 시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콘티비충남방송 이송희 기자


▲ 충서로타리클럽 회원들 (로타리 무궁화동산 만들기 사업)

▲ 성일종 국회의원

▲ 맹정호 서산시장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