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2019 교육비지원 및 교육급여 연수

▲ 교육비지원 및 교육급여 연수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2일 홍성교육지원청에서 「2019 교육급여 및 교육비지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초·중 학교담당자 31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교육급여 및 교육비지원 지침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하여 전달강사의 강의를 통해 이루어졌다.

해당 사업은 저소득층 가구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자유수강권, 인터넷통신비, 부교재비, 학용품비 등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기회 보장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된 정책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기준에 해당함에도 제도를 알지 못하거나 신청을 하지 않아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대상자가 없도록 홍보에 앞장설 것을 강조하였다.

홍성교육지원청 주도연 교육장은 모든 아이가 교육격차 없이 균등하고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

 

홍성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 및 협의회 개최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2019년 4월 2일(화) 15시 30분에 홍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층 초등수학실에서 각 분야 전문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장애학생 인권지원단’위촉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 및 협의회는 홍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홍성경찰서, 홍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홍성 성·가정폭력 통합 상담소, 충남장애인부모회 홍성지회 등의 위촉된 인권지원단 위원들과 2019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운영과‘더봄학생’지원방안과 정기 현장지원 일정 및 위원별 역할 등을 협의했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지역 내 장애학생 인권침해 예방을 위해 학교폭력이나 성폭력에 노출된 경험이 있거나 인권침해 가능성이 높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요구되는 학생을 '더봄학생'으로 선정하여 정기현장지원 또는 사안 발생 시, 특별지원을 통해 장애학생의 2차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홍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 김선호는“홍성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장애학생들의 인권보호 및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인권지원단 활동 참여와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인권지원단 위원들과의 협력과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인권지원단 왕성한 활동으로 장애학생의 인권보호와 성 폭력 및 학교폭력 예방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장애학생의 인권이 보호될 수 있는 홍성특수교육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