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인증서 수여식 모습

예산군의 402m 예당호 출렁다리가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호수 위에 설치된 가장 길고 높은 주탑 출렁다리’로 공식 인증 받았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일 예당호 문화광장에서 황선봉 군수와 김덕은 한국기록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2017년 6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총사업비 105억원을 투입해 건립됐으며 주탑은 황새의 몸과 머리를, 현수교는 날개를 형상화했다. 특히 길이는 출렁다리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402m로, 예당호 둘레 40㎞와 너비 2㎞를 상징하는 의미를 담았다.

한국기록원 기록검증서비스팀은 이번 인증을 위해 예산군에서 제출한 도면과 조감도, 실측자료, 제 3자의 확인서, 준공 공사원 등 기록 입증 자료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새로운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을 확정했다.

최근까지 ‘수면 위에 설치된 가장 긴 출렁다리’는 207m 규모였으나 이번에 402m의 예당호 출렁다리가 그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KRI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World Record Committee(WRC/세계기록위원회)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 기관이다.

황선봉 군수는 “여의도 면적의 3.7배에 달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에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예당호 출렁다리에 오셔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가시라”며 “앞으로 느린호수길, 옛고을마당, 음악분수대, 휴게쉼터와 연계한 우리군 관광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예산군, 2019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정기 확인조사 실시

- 복지급여 자격 및 급여 적정성 조사 -

예산군은 오는 6월 28일까지 사회보장급여의 부적절한 수급 방지와 자격 적정성 확인을 위해 ‘2019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정기 확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기초생활보장(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차상위 장애수당‧자활‧본인부담경감‧자산형성지원, 한부모 가족지원 등 총 13개 복지사업에 1천664가구이다.

조사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등 24개 공공기관 79종의 공적자료로 입수된 소득·재산 정보와 인터넷 전문은행을 포함한 140개 금융기관의 금융재산 자료를 조회해 수급자의 소명 과정을 거쳐 반영한다.

군은 결과에 따라 급여 변동과 자격 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며, 특히 고의나 허위신고 등 명백한 부정행위가 확인되면 지급한 모든 비용을 환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조사과정에서 충분한 소명 기회를 부여하고 취약계층에 대해 ‘찾아가는 복지민원 행복이음 데이’ 시책과 연계한 현장방문으로 민원인의 권리구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예산군, 찾아가는 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

예산군(군수 황선봉)은 지난 3일 고객만족을 실현시키고자 각 부서별로 ‘찾아가는 전화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디앤알 김리원 교육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각 부서별 전화응대 방법과 방문민원 응대 방법 등 고객만족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실제로 친절교육이 필요하지만 기존에 실시했던 집합식 교육에 참가하기 어려웠던 근무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방안으로 순회교육 시 출장을 자제해 많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군은 전화친절도 교육뿐만 아니라 보다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해 방문민원과 전화민원, 불만민원 등 상황별 응대요령을 담은 민원응대 친절 매뉴얼을 제작·배부해 ‘민원인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단순 집합 교육이 아닌 부서별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해 군민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배려하는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가다듬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18년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등 대외적으로 친절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황선봉 예산군수,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 철저한 안전점검 및 안전사고 예방 당부 -

황선봉 예산군수가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을 맞아 4일 관내 시설물에 대해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현장행정에 발 벗고 나섰다.

황 군수는 이날 현장점검에서 군청 안전관리과‧수도과 공무원 및 자율방재단과 함께 주교지구 급경사지 재해위험지역과 예산정수장을 방문해 안전관리실태를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안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사업 예산을 확보하는 등 사후 철저한 이력관리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안전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될 수 있다는 점에서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을 생활화해야 한다”며 “안전사고 없는 예산을 만들기 위해 내실 있는 철저한 관리로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은 오는 19일까지 실시되며 군 시설물 관리부서에서는 대형재난, 안전사고 예방 및 군민의 생명‧재산 보호를 위해 민·관 시설물과 건축물 385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예산군, 제3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예산군이 4일 제3기 예산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는 각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대학교수와 법무사, 세무사, 시민단체 등 위촉직 12명과 당연직 3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1년 4월 3일까지 2년이다.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는 지방보조금 예산편성과 보조금 관련 조례 제․개정, 지방보조사업자의 성과평가, 공모절차에 따른 보조사업자의 선정 등 지방보조금 관리․운영에 관한 모든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사업선정․집행․평가 등 단계별 관리로 보조금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게 된다.

그동안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는 합리적이고 공정한 의견 반영과 전년도 추진성과, 수요예측 등을 분석해 효과가 불확실하거나 수요가 없는 불필요한 지방보조금 사업이 편성되는 것을 방지해왔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군민의 세금인 지방보조금이 꼭 필요한 곳에 합리적으로 배분되고 건전한 지방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꼼꼼하고 빈틈없는 심의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

 

예산군, 충청남도 세무공무원 연찬회 개최

예산군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군청 추사홀에서 충남도와 시군 세무공무원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세무공무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충청남도와 한국지방세연구원이 공동 개최한 이번 연찬회는 경제·사회의 여건 변화에 맞는 지방세 제도 보완과 제도운영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개선과제 및 납세자 입장에서의 납세 편의제도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2019년은 예산지명 110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이고, 지난 50여년 간 사용해오던 구청사를 떠나 새로 이전한 신청사에서 개최한 세무공무원 연찬회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연찬회는 15개 시·군 세무공무원의 지방세 제도개선 연구과제 발표와 시상으로 이뤄졌으며 최우수 수상자는 ‘지방세발전포럼’에 충청남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또한 2019년 지방세수 확보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3조 3천800억여 원의 지방세 세수목표 달성과 자주재원 확충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짧은 일정으로 진행된 행사지만 전국최장 출렁다리 개통과 가족사랑 걷기대회, 윤봉길 마라톤 대회 등이 진행되는 예산에서 업무역량 강화와 더불어 예산의 역사·문화관광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

 

예산군, 각종 행사와 연계한 도로명주소 홍보 실시

예산군은 지난 3일 제21회 한내장 4.3 독립만세운동 기념행사와 연계해 도로명주소 사용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번에 추진한 홍보활동은 독립만세운동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 2000여명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의 기본원리를 설명하는 리플릿과 함께 자율형 건물번호판에 대한 홍보전단 나눠주며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애용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자율형 건물번호판이란 건축허가 시 주 출입구를 기준으로 건물번호를 부여받아 ‘도로명주소 안내시설규칙’에 따른 최소 규격 이상으로 자유롭게 설치 가능한 건물번호판을 말한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 내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율이 0.71%라는 통계결과가 나와 군민들에게 자율형건물번호판 제도에 대해 홍보할 필요성을 느꼈다”며 “도로명주소의 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각종 축제장에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하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도로명주소 사용과 관심을 당부했다.


▲ 찾아가는 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 모습

▲ 세무공무원 연찬회

▲ 예산군, 제3기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현장점검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