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서산시, 홍성군 장애인 대상

국립공원공단 태안해안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승기)는 IBK기업은행과 협업으로 공원 인근 장애인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자연나누리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자연나누리 프로그램은 “태안해변길 힐링트레킹”을 주제로 태안해안국립공원 이야기, 지역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태안군, 홍성군, 서산시 장애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4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개인 또는 단체로 신청 할 수 있다.

또한, 태안해안국립공원사무소에서는 2019년에는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원아를 대상으로 자연과학 체험학습인 ‘태안해안국립공원 어린이 바다학교’에 17개 기관을 모집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4월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방과 후 자연학교’, 청소년을 위한 ‘국립공원 자유학기제’, ‘국립공원 주니어 레인저’와 누구든지 참여 가능한 환경부 인증 탐방프로그램 ‘살아있는 갯벌이야기’, ‘모래언덕이 늘어났어요!’ 등 6개의 탐방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태안해안국립공원사무소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의 참여문의 또는 신청은 전화(041-672-9738) 또는 홈페이지(taean.knps.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