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교통예산과 방문 모습

 

-가세로 태안군수, 8일 기획재정부 찾아 광개토 대사업과 지역 현안 사업 설명으로 정부예산 지원 건의-

가세로 태안군수가 지역 핵심 전략 사업의 예산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가 군수는 지난 8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광개토 대사업’ 및 지역 현안 사업의 예산확보를 위한 논의에 나섰다.

가세로 군수는 이날 기획재정부 국토교통예산과를 방문해 ‘국도 38호선 가로림만 해상교량건설’에 대한 노선연장 지원 및 예비타당성 용역비 반영과 ‘국도 77호선(안면~고남) 4차선 확장’ 사업의 기본·실시설계 등에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또한 ‘국지도 96호선(두야~신진도) 4차선 확장’과 관련해,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지원 및 예비타당성 용역비 반영을 요구했다.

이어 가 군수는 농림해양예산과를 찾아 지역 현안 사업으로 ‘태안 해양치유 시범센터 조성사업’의 기본·실시설계비 8억 원 반영과 ‘격렬비열도 토지 매입 및 국가관리 연안항 지정’에 대한 토지매입 지원과 제4차 국가 항만 기본계획 반영 등을 건의했다.

가세로 군수는 “광개토 사업 등 다양한 지역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국가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관계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일에는 허재권 부군수가 충청남도 실무부서와의 협업을 이끌어내 국토연구원 등 주요 기관을 찾아가 ‘광개토 대사업’ 실현을 위한 각종 도로망구축 사업의 상위 계획 반영 및 정부 예산 확보에 충남도와 함께 총력을 다하고 있다.

 

============================================================================

 

태안군, 회원증 한 장으로 전국 도서관 책 빌려본다!

태안군립중앙도서관이 전국 도서관 1,800여 곳에서 책을 빌릴 수 있는 ‘책이음 서비스’를 이달 2일부터 시행한다.

‘책이음 서비스’란 하나의 회원증으로 전국 ‘책이음’ 참여도서관 어디에서나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으며, ‘책이음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한 도서관과 대출현황 등 모든 자료를 일괄로 조회할 수 있다.

태안에서는 군립도서관 2곳(중앙, 안면) 모두가 참여하며, 이번 ‘책이음 서비스’를 통해 다른 지역의 도서관을 이용하고 싶을 때 마다 그 지역에서 회원증을 다시 발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발급대상은 태안에 살고 있거나 태안군 소재 직장 및 학교에 다니는 사람이며 태안군립중앙도서관 2층 자료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존 회원증도 ‘책이음’ 회원증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다만 기존 회원증과 ‘책이음’ 회원증 중복발급은 불가하다.

군 관계자는 “책이음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없애고 전국 도서관의 다양한 자료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

 

태안군, 2019 태안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8일 (사)대한노인회 태안군지회 주관 ‘태안노인대학’ 개강-

태안군은 지난 8일 태안노인지회에서 군 관계자 및 각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태안노인대학 개강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대한노인회 태안군지회(지회장 김동민)가 추진하는 태안노인대학(대학장 송인수)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지역 노인 6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특히 추첨 없이 신청자 모두가 수강할 수 있도록 입학의 문을 넓혀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최근 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소양, 교양, 건강, 레크리에이션 등 지역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노인들에게 삶의 활력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이번 노인대학에 참여하신 어르신 여러분께 존경의 말씀을 올린다”며 “노인대학 활성화에 힘써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군에서도 노인복지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노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인 군은 2,300여 명의 노인이 참여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노인 경제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 태안군보건의료원에 준공된 어르신건강센터(물리치료실, 건강증진실, 재활치료실,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을 통해 노년층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내년에는 안면읍 승언리 1122번지 일원 1,384.79㎡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안면노인복지관을 개관해, 태안 남부권 어르신의 여가복지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 ‘2019 태안노인대학 개강식’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