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5.22 수 20:52
> 뉴스 > 서산 | 경제/농어업
     
[서산종합] TOTAL社와 5억불 외자유치 성공
[1호] 2019년 04월 19일 (금) 10:22:21 이태무 기자 kissqwerty1@naver.com
   
 
  ▲ 맹정호 서산시장이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함께 프랑스 파리에서 TOTAL社 베르나드 피나텔 사장과 한화토탈 권혁웅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5억불 외자유치협약(MOU)을 체결했다.  
 

- 맹정호 서산시장 외자유치 낭보 전해 -

- 프랑스 TOTAL社, 한화토탈과 투자 MOU 체결 -

자동차 산업 위기와 제조업 침체 등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호시우행하고 있는 맹정호 서산시장이 산업단지 개발과 외자유치 등으로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다.

서산시는 19일 맹정호 서산시장이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함께 프랑스 파리에서 TOTAL社 베르나드 피나텔 사장과 한화토탈 권혁웅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5억불 외자유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외자유치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TOTAL社와 한화토탈은 서산 대산공장 내에 나프타분해시설(NCC) 및 폴리프로필렌(PP) 공장에 5억불을 투자하게 되며, 이번 투자를 통해 한화토탈의 폴리프로필렌 연간 생산능력은 112만톤으로 증가하여 국내 선두로 올라가게 된다.

이번 투자를 포함해 한화토탈은 2020년까지 대산공장에 총 1조 4300억원의 대규모 설비 투자와 시설개선을 진행해 석유화학 기초원료 생산시설과 그 원료를 활용하는 합성수지 생산시설 확대를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대산공장 전체의 생산 밸런스와 밸류 체인을 최적화하여, 저가 원료를 기반으로 한 북미 가스화학의 공세와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시장의 증설 경쟁 등 날로 치열해져만 가는 석유화학 시장 변화에 선제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 할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TOTAL社의 투자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힌 뒤 “서산은 석유화학단지로 특화된 곳으로 한국의 3대 석유화학단지 중의 하나”라고 소개하며, MOU에 포함된 폴리프로필렌(PP)공장은 물론 향후 진행될 투자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대규모 외자유치 협약체결을 위한 이번 여정은 맹정호 시장의 열정으로 17일 노르망디 TOTAL社 공장시찰, 18일 협약체결과 극빈곤층재취업센터 방문 및 프랑스 대사 면담 등 2박 4일의 일정이 모두 빈 틈 없이 마무리 되었다.

 

==========================================================================

 

서산시, 어린이 놀이터 안전 ‘걱정 뚝!’

- 도비 2억 원 확보, 지능형 관제시스템 도입을 통해 어린이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 할 예정 -

- 어린이는 안전, 보호자는 안심! 각종 안전사고 위험 줄어들 것 -

서산시(시장 맹정호)의 어린이 안전을 위한 외부재원 확보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시는 충청남도에서 새롭게 추진한 ‘공공 어린이 놀이시설 스마트 모니터링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해 적극 참여한 결과 도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2019년 제2회 추경에서 시비 2억 원을 추가로 반영해 총 4억 원의 사업예산으로 관내 공공 어린이 놀이시설에 지능형 CCTV 40여대, 이상음원감지시스템 20여대를 신규설치 및 기능개선을 실시한다.

서산시는 본 사업이 완료되면 설치된 지능형 CCTV와 이상음원감지시스템을 도시안전통합센터로 직접 연결하고 기존의 관제시스템에 통합해 운영·관제한다는 계획이다.

도시안전통합센터는 관제요원과 경찰관이 24시간으로 실시간 관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안전 위협 요소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또 CCTV를 통해 수집된 영상을 납치 및 유괴 사건 등의 신속한 범인 검거 등에 활용하고 있다.

특히 서산시는 이번 스마트 모니터링시스템 구축이 어린이 하교 시간과 주말 시간 등 안전취약 시간대에 어린이 놀이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와 어린이 대상 중범죄 사전예방 등에 혁혁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봉 공보전산담당관은 “이번에 도비확보를 통해 관내 공공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고·사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외에도 터미널 주변 지능형 CCTV 설치 등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스마트시티 서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꽃잎과 바람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음악회

서산시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야외음악회로 힐링해 보세요 -

서산시시립합창단(지휘자 최낙기)에서는 오는 5월 2일 호수공원에서 ‘꽃비 내리는 날‘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민 곁으로 다가가는 열린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계절의 여왕이라는 5월에 걸맞게 특별한 공연으로 ’공주는 잠 못 이루고‘ 외 9곡의 주옥같은 음악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2013년에 창단된 서산시시립합창단은 서산터미널, 동부시장 쌈지공원, 성봉학교, 서산문화복지센터 등을 찾아가 시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에 기여하고 있으며, 창작, 가곡, 오라트리오 및 현대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서산시 문화예술 발전에 노력해 오고 있다.

이종신 문화예술과장은 “설레임이 가득한 5월에 야외음악회를 통하여 많은 시민들이 수준 높은 음악회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하여 서산지역내 문화소외지역의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공연을 자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서산시, 테크노밸리 내 성연천 산책로 조성 완료

서산시는 성연 테크노밸리 내 성연천 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성연 테크노밸리는 최근 급속한 인구 유입 증가로 인해 도시가 날로 팽창하고 있으나, 이에 따른 시민 편익 시설 등이 부족하여 인프라 확충 요구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다.

이에 시는 성연천 내 하천부지의 여유 공간을 활용해 주민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지난 1월부터 총사업비 4억원(도비 2억원, 시비 2억원)을 투입해 산책로 (991m), 징검다리(1개소), 목교(1개소), 보행안전난간(999m), 경관조명(34개) 등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 산책로 조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 제공은 물론, 성연 테크노밸리 공원과 성왕산 등산로와의 연계로 인한 접근성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장순환 건설과장은 “최근 시민 수요에 발맞춰 안전하고 쾌적한 산책로를 조성함으로써 시민들의 여가 활동 및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 할 수 있는 하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인지면,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 가져

인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명동, 주매자)는 지난 18일 인지면행정복지센터에서 착한가게 2・3호점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자영업에 종사하는 가게나 기업이 매월 최소 3만원이상, 매출의 일정액을 정기적으로 기부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는 가게이며, 모아진 후원금은 인지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쓰인다.

이날 착한가게로 가입한 가게는 ‘인지한우마을’과 ‘인지통합정미소’ 2곳이다.

인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매자 민간위원장은 “인지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사업의 일환으로 착한일터, 착한가게, CMS가입을 적극 제안・홍보하고 있다”며 “많은 업체가 참여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명동 인지면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나눔을 실천해 준 착한가게 대표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등 어려운 이웃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어린이 놀이시설에 cctv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  
 
   
 
  ▲ 서산시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 모습  
 
   
 
  ▲ 성연천 산책로 조성 전경  
 
   
 
  ▲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 사진  
 
이태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서해안뉴스(http://www.sha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서산시 중앙로 98-1 번지 문의전화 041-668-1116 팩스 041-668-1150 | 등록번호 : 충남아00041
등록일자 : 2008년 6월 25일 | 발행·편집인: 서영태 | 실무책임: 이분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분임
Copyright 2009 충남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sh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