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여행 모바일앱 이용 홍보물

- 6월 30일까지 입장료 할인 쿠폰 증정 -

서산시가 서산여행 모바일 앱 이용을 홍보하고 나섰다.

시는 관광안내소 및 주요관광지에 서산여행 모바일 앱 홍보물을 비치하고, 서산버드랜드 입장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홍보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관광안내소 및 주요관광지에 비치된 서산여행 앱 홍보물을 가지고 서산버드랜드를 방문하면 홍보물 하단에 있는 할인쿠폰으로 입장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는 무료입장, 그 외 이용객은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서산여행 앱은 국내·외 개별 자유여행객 증가 추세에 맞춰 4개 국어(한·영·중·일) 음성 관광해설이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특정 관광지 내에 설치된 비콘(블루투스 프로토콜 기반의 근거리 무선통신 장치)과 모바일을 연동해 해당 지점에 대한 세부적인 관광해설을 제공한다.

서산9경(서산해미읍성, 용현리마애삼존상, 간월암, 개심사, 팔봉산, 가야산, 황금산, 한우목장, 삼길포항)과 유기방가옥, 보원사지, 부석사, 안견기념관,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서산버드랜드 등 22곳의 관광지에서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서산여행 앱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노상권 관광산업과장은 “앱 활성화에 따른 개인화된 서비스로 자기주도형 관람을 통해 관광객 만족도 제고 효과와 서산버드랜드와 연계로 시너지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는 서비스 개발로 관광객의 편리성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전입과 동시에 ‘왔어유? 서산’받아요

서산시는 신규 전입 시민을 위한 안내책자‘왔어유? 서산’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발간된 안내책자 ‘왔어유? 서산’은 기존 책자 보다 크기를 줄이고, 불필요한 내용을 삭제하는 등 전면 수정을 거쳐 훨씬 얇고 가볍게 만들어 서산시민이 간편히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분야별로 꼭 알아야할 정보와 시책을 일목요연하게 담았으며, 서산시의 복지 정책, 의료 혜택, 문화시설, 관광지, 귀농·귀촌가구 정보 등을 수록해 한 권의 책으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다.

시는 안내책자를 읍·면·동 행정복지 센터를 통해 전입시민들에게 제공하고 많은 시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시청 종합민원실에도 비치할 계획이며, 늘어나는 가구 수요에 맞춰 제작 부수를 늘릴 예정이다.

한현교 민원봉사과장은 “올해 전입시민 안내책자는 전입 오신 시민 분들에게 꼭 알아야할 정보를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며“전입 시민들의 빠른 정착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내책자의 새로운 이름인 ‘왔어유? 서산’은 새내기 공무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정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

 

서산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 드론·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과정, ERP정보관리사(생산·물류)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

서산시는 고용노동부 '2019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산업의 특성에 맞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이론과 실무를 병행한 맞춤형 무료교육을 실시해 취업과 연계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서산시에서는 “드론‧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과정”과 “ERP정보관리사(생산‧물류) 전문가 양성과정”의 2개 과정을 운영한다.

모집기한은 각각 4월 26일과 5월 10일까지로, 모집 인원은 과정별 20명이고, 대상은 서산시민 중 미취업자, 취업준비생이며 특히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과 청년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 장소는 한서대학교와 태안비행장, 서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서산시청 일자리지원팀(☎041-660-2657) 또는 위탁교육 기관인 [한서대학교 산학협력단(☎041-660-1601), 드론과정]과 [(사)충남산학융합원(☎041-357-8716), ERP과정]으로 문의하시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서산시, 새봄맞이 연안정화활동 실시

서산시는 지난 19일 부석면 간월도 일원에서 새봄맞이 연안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화활동은 해양쓰레기 수거와 처리를 통한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 및 지역 관광이미지 제고를 위해 실시됐으며, 간월도 어촌계, 부석면 사회단체 충청남도 해양정책과 직원, 서산시 직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방치된 폐어구·어망과 떠밀려온 폐스티로폼 등 해안가 부유쓰레기를 대상으로 집중적인 수거활동을 펼쳐 약 2.5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이날 해양수산과에서는 연안정화활동과 함께 지역어업인을 대상으로 해양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현장교육을 실시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간월도 어촌계장 김덕환씨는 “앞으로 우리 마을해양쓰레기는 우리가 치우겠다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간월도어촌계가 솔선수범하겠다.” 고 말했다.

최평수 해양수산과장은 “겨우내 쌓여있던 해양쓰레기, 폐어구 및 폐어망 등을 수거·처리하여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에 이바지 하고, 지역 어업인과의 합동 추진을 통한 행정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해양정화 활동을 통하여 지역민의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제23회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개최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지회장 허영일)는 지난 19일 서산시종합운동장에서 내빈 및 경로당회장 , 게이트볼 선수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총 32개팀 4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최종 경기결과, 우승은 동문1동팀, 준우승은 동문2동팀, 공동3위는 대산화곡팀, 음암팀이 차지했다.

아울러 경기장 밖에서는 서산의료원, 서산시보건소. 터미널약국, 서산시자원봉사센터(수지침, 이․미용, 네일아트, 스냅사진봉사단), 서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이 참석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의료지원 및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어르신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한궁 체험 부스”도 운영하여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허영일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심신단련을 위해 건강한 스포츠를 꾸준하게 참여하시는 선수 여러분들의 열정을 존경한다.”며, “선의의 경쟁으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인정받는 자리가 되길 바라고 회원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현경 서산시 부시장은 “생동하는 봄을 맞아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게이트볼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에 대한 격려와 함께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건강생활 증진은 가장 최우선되야 할 시책”이라며 “어르신들이 체력을 강화하고 소통할 수 있는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목조문화재 소방안전점검 실시

서산시는 화재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오는 5월 11일까지 전통사찰 및 중요 목조문화재 22개소를 대상으로 소방 및 전기 안전점검을 합동점검과 자체점검을 병행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5월 12일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사찰에서의 각종 연등행사 및 봉축행사로 인한 화재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화재위험요소인 화기취급장소(촛불, 연등)등에 대한 안전관리실태, 화재취약요인 확인 및 제거, 소방시설 정상작동 여부 등 안전관리 전반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화재에 취약한 우리나라 문화재의 특성을 고려해 전반적인 문화재 수리현장내에서도 공사감독자로 하여금 근로자에 대한 화재예방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화재로부터의 문화재 피해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소중한 우리지역의 문화재 피해방지를 위해 문화재와 그 주변에 설치운영 중인 방재시설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관리를 철저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 전입시민 안내책자 표지

▲ 서산시는 지난 19일 새봄맞이 연안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 제23회 게이트볼대회 경기 모습

▲ 지난 4월4일 개심사 민․관합동 소방안전점검 실시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