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시 직장운동경기부 사격·카누 출전결과 보고회 개최

서산시 직장운동경기부 사격·카누 출전결과 보고회 개최

서산시 직장운동경기부 사격팀과 카누팀이 전국 규모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서산시에 따르면 시청 사격팀(감독 박신영)은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청주종합사격장에서 열린 제35회 회장기 전국사격대회에서 금2, 은3, 동4개 등 모두 9개의 메달을 땄다.

대회 첫날 10m공기소총 개인전에 출전한 국가대표 정미라 선수는 안정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단체전에서도 고도원, 염다은, 구수라 선수와 함께 동메달을 차지했다.

25m 센터파이어권총 개인전에서 동메달을 딴 소승섭 선수는 단체전에서 김영민, 이현용, 홍성환 선수와 함께 은메달을 땄고, 10m공기권총 개인전에서 서덕원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아울러 소승섭, 서덕원 선수는 김영민, 이현용 선수와 함께 공기권총 단체전에서 은메달, 50m권총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김영민, 홍성환, 이현용 선수는 25m속사권총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땄으며, 대회 마지막날 소승섭 선수와 함께 25m스탠다드권총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시청 카누팀(감독 박민호)도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부여 백마강 카누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5회 백마강배 전국카누경기대회에 출전해 금2개를 획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특히 신동진 선수는 올해 새로 팀에 합류한 구자욱 선수와 첫 호흡을 맞추며 C-2 500m와 1000m에서 각각 금메달을 따내며 앞으로의 대회에서도 가능성을 보여줬다.

카누팀은 동절기 안동시 일원으로 전지훈련을 가는 등 실전에 버금가는 체력 및 수상훈련으로 경기력 향상에 힘을 쏟아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우리시 선수들이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며 시의 위상을 높여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여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

 

서산시,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임원과 대화의 시간 가져

서산시는(시장 맹정호)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지회장 허영일)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맹정호 서산시장과 허영일 지회장, 노인회 임원, 각 경로당 분회장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추진현황을 돌아보고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허영일 회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노인인구에 대응하기 위한 노인복지시설의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며 “노인복지회관 신축과 경로당의 활성화 프로그램 확대와 건강활동을 위한 체육시설을 확충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맹정호 시장은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허영일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분회장들의 열정으로 노인 일자리 사업 및 경로당 운영 활성화 등 서산시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통합과 노인복지 증진에 더욱더 협력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서산시에서는 3만 어르신 시대에 발맞춘 종합복지타운 건립 추진과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생활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연 854억원의 노인복지예산을 투입해 약 21,600명에 대해 기초연금을 지급하고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30개 사업 2,389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했으며, 380개소의 경로당에 대한 운영비 및 물품지원, 개보수 사업과 활성화 프로그램 진행, 8개의 노인대학에 운영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서산시, 주민자치 여성위원 역량교육 실시

서산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주민자치 여성위원 100명을 대상으로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성 주민자치 위원의 잠재력 개발과 리더십 양성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경희대 겸임교수이자 브랜드유 리더십센터 소장인 이진아 강사를 초청해 ‘더 많은 참여로 함께 만드는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강사는 리더십의 정의,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사람, 젠더커뮤니케이션이라는 역량강화를 시작으로 지역 활동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자치위원은 “주민자치의 필요성과 지역위원으로서의 역할 정립에 대해 이해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주민자치 사업 발굴을 함께 모색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서산시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은 시정의 주인인 시민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통해 주민자치를 강화하는 자치혁신”이라며 “여성위원들이 핵심적인 위치에서 마을 공동체 형성에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주민참여에 바탕을 둔 자치발전 모델 구축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주민주도형 자치사업인 ‘생활자치 마중물 사업’과 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는 등 주민들의 자치활동 수행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서산시, 제47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행사 개최

서산시는 웃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제47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행사」를 읍면동 별로 5월 2일부터 9일까지 개최한다.

이 행사는 5월 2일 ▲인지면 ▲팔봉면 ▲동문1․2동 ▲수석동 ▲석남동을 시작으로, 3일 ▲부석면 ▲지곡면 ▲음암면 ▲운산면 ▲해미면 ▲부춘동, 8일에는 ▲성연면 ▲고북면 ,9일에는 ▲대산읍에서 열린다.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경로행사에서 노래·장기 자랑,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김정의 경로장애인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버이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가족의 소중함과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2019년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 개최!

서산시는 지난 26일 e편한세상 서산테크노밸리아파트 마을회관에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관리사무소직원, 입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5개 단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를 처음 시작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연초 2019년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관내 공동주택 100개 단지를 대상으로 3월말까지 교육신청을 받은 결과, 3개 단지가 상반기 교육을 신청했다.

시는 26일 e편한세상 서산테크노밸리아파트를 시작으로 4월 30일 고운라피네 서산테크노밸리아파트, 5월 17일 서산예천푸르지오아파트에서 각각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3개 단지의 교육 신청을 받아 교육을 추진 할 예정이다.

시는 LH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전문강사를 초빙해 입찰 및 계약사무와 관리규약 교육, 입주자대표회의·선거관리위원회·자생단체· 관리주체의 운영 교육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해 입주자 간 분쟁을 해소하고 소통 강화와 공동체생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영호 주택과장은“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및 관리사무소직원, 입주민들이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입주민들 간 분쟁 및 애로사항이 해소되고 소통·공감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서산시, 시정연구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서산시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서울시 일원에서 시정연구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문 교육기관 위탁을 통해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창의혁신을 향한 열린 마음과 유연한 사고 함양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통한 더 새로운 서산 만들기 ▲스스로 시정을 연구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 밑거름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개인적 성찰과 힐링 등의 주제로 팀별 협업 수행 및 자유토론 등을 진행했다.

 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자발적으로 구성된 시정연구동아리 연구 활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뒷받침 할 것이며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뉴웨이브 ▶만세서산 ▶몽상가들 ▶보물찾기Ⅱ ▶서산가자go ▶안녕,서산시절 ▶어썸.D ▶전지적 세입시점 ▶행복연구회 ▶BTS ▶OCN 등 11개 시정연구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 발표회 및 성과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시정연구동아리를 선정하고 포상할 계획이다.

 

============================================================================

 

서산시,『보호자 없는 병원 사업』저소득층 간병부담 해소

서산시가 저소득층 입원환자 및 보호자의 사회적・경제적 간병 부담을 해소하기 위하여 서산의료원, 서산중앙병원, 충남도립서산노인전문병원 3개소와 「보호자 없는 병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간병이 필요한 지원 대상 환자에게 전문 간병인을 통한 24시간 무료 공동 간병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복약 및 식사보조, 위생 및 안전관리, 운동 및 활동보조, 그 밖에 환자의 편의 및 회복에 필요한 사항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충남도민으로서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하위 20% 이하인 자(직장가입자 45,602원 지역가입자 17,704원), 행려환자, 긴급지원대상자 등이다.

지원일수는 서산의료원, 서산중앙병원은 1인당 연 30일, 충남도립서산노인전문병원은 1인당 연 45일이며, 입원당시 질환으로 회복 지연 또는 재입원 시 담당의사 소견서를 첨부하여 최대 15일 연장가능하다.

다만, 대상자 중 교통사고 입원환자가 보험을 통해 간병비를 보상 받는 경우 간병비 이중지원방지를 위하여 확인 후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난해 12월말 기준으로 서산 시민 302명의 환자에게 총 3,878일의 간병 서비스를 제공하여 약 2억 1천만 원을 지원했다.

신청방법은 지정 병원에서 간병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의료원(☎689-7435), 서산중앙병원(☎661-1215), 충청남도도립서산노인전문병원 원무팀(☎689-7002) 또는 서산시보건소 보건행정팀(☎661-6514)에 문의하면 된다.

 

===========================================================================

 

서산시, 원도심 상권활성화 협의체 간담회 구성

서산시는 쇠퇴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원도심 상권활성화 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 운영한다.

시는 지난 26일 2청사 회의실에서 2019 상권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활성화 방안 및 구역 지정을 위한 여러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3개 상점가 상인회의 추천인원과 관련 용역사, 도시재생 담당 공무원 등으로 구성 되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상권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까지 실질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한시기구로, 사업선정 후에는 상권관리기구 내에 흡수·운영될 예정이다.

협의체는 앞으로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원도심의 상권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가는 것은 물론, 상권활성화 구역 지정에 관한 사항을 주도적으로 심의해 나갈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골목경제 살리기를 위해 , 제로페이사업, 사회보험료지원사업,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승인 등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정책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2018년 어버이날 기념 경로 孝잔치(부석면)

▲ 보호자 없는 병실 모습

▲ 시정연구동아리 역량강화 워크숍 모습

▲ 서산시는(시장 맹정호)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지회장 허영일)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