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수욕을 즐기고 있는 관광객 모습

-6월 1일 만리포해수욕장 정식개장,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는 오후 10시까지 야간개장-

태안군 만리포해수욕장이 6월 1일 조기개장하며 관광객 맞이를 시작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만리포해수욕장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내빈, 주민, 관광객 등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64회 만리포해수욕장 개장식’이 열렸다.

(사)만리포관광협회(회장 전완수)가 주최·주관하고 태안군이 후원한 이날 개막식에서는 △축하비행 △개장선언 △감사패 및 표창패 수여식 △환영사, 축사 등이 진행됐으며, 만리포 여름파출소 개소식 및 축하공연도 함께 펼쳐졌다.

군은 서해안 대표 해수욕장 브랜드 이미지 선점을 위해 만리포해수욕장을 예년보다 한 달 빠른 6월 1일에 개장하고, 낮의 폭염을 피해 야간에 해수욕장을 찾는 최신 관광트렌드에 맞춰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15일 간 오후 10시까지 야간개장한다.

이에 따른 관광객 안전확보를 위해 군은 폭 100미터, 길이 70미터 구역을 야간입욕구간으로 정하고 안전시설물 및 안전인력을 배치, 빈틈없고 효율적인 안전관리로 4년 연속 해수욕장 안전사고 제로화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예년보다 한 달 일찍 개장한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관광객들이 불편없이 태안을 방문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아름다운 꽃과 바다가 있는 태안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만리포해수욕장은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천혜의 관광지로 깨끗한 바닷물과 고운 모래, 전국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낙조가 유명하며,

최근에는 서핑 조건에 부합하는 해수욕장 중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바닥이 완만하고 파도가 적당해 ‘만리포니아’로 불리며 지난해 2만 3천 명의 서퍼가 찾는 등 해마다 방문객수가 크게 증가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태안군, ‘눈으로 직접 보는’ 환경학습장 운영

-군 환경관리센터 환경학습장 운영, 올해 총 30회에 걸쳐 총 1000명 대상 교육-

태안군이 관내 어린이, 주민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에 나섰다.

군 환경관리센터는 쓰레기처리시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올해 초부터 ‘환경학습장’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군은 자체적으로 매주 수요일을 ‘환경 학습의 날’로 지정하고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태안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총 30회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재활용품 처리공정 △음식물 퇴비화 과정 △소각시설 △생태공원 등에 대한 견학 및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5월 말 현재 총 153명이 ‘환경학습장’에서 교육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설문분석, 상반기 운영상황 점검 등을 통해 ‘환경학습장’을 ‘살아있는 환경교육’의 장으로 만들어가겠다”며 “환경관리센터는 앞으로 생활폐기물의 안정적인 처리와 재활용률 증가 등을 통해 ‘깨끗한 태안’을 조성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충남장애인체전 선수단 출전전략 및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6월13일부터 3일간 태안에서 열리는 제25회 충남장애인체전, 선수단 막바지 준비상황 점검-

태안군이 지난 30일 태안군종합운동장 회의실에서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선수단의 출전전략 및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대회를 2주 앞두고 군 선수단의 전력, 준비상황 등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가세로 군수, 체육회 관계자 등 60여 명이 모였으며, 참석자들은 성공적인 체전준비와 함께 종합순위 4위를 목표로 대회개막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를 위해 선수와 임원진들은 올해 1월부터 종목별 강화훈련장에서 유형별, 종목별 훈련, 1대1 맞춤형 기초체력 및 전문기술 훈련을 진행하는 등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그동안 체전을 준비하느라 열심히 노력해 온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군은 제25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태안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는 ‘날자 새태안에서! 펼치자 충남의 꿈!’이라는 슬로건으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태안군종합운동장 등 18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총 21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관람객 등 13,000여 명이 참가해 아름다운 열정과 화합의 한마당을 펼치게 되며, 태안군은 총 17종목에 483명(선수 297명, 임원 186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

 

태안군,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전년대비 평균 4.04% 상승, 7월 1일까지 이의신청 가능-

태안군이 5월 31일자로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했다.

군의 올해 공시대상 토지는 지난해보다 1만 7,656필지가 늘어난 21만 3,143필지로, 지난 1월부터 개별 토지특성 조사 및 지가산정을 실시한 후 감정평가업자의 검증과 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별공시지가를 결정했다.

올해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평균 4.04% 상승했으며, 최고 지가는 태안읍 남문리 700-10번지로 ㎡당 206만 원, 최저 지가는 근흥면 가의도리 산16-1번지로 826원이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태안군청 홈페이지(http://www.taean.go.kr) 내 ‘태안군민(가격공시지가)-일사편리(부동산정보 통합열람)’에서 언제든지 열람 가능하며, 이의가 있을 경우 7월 1일까지 군청 지가상황실 및 읍·면사무소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군은 이의신청된 토지에 대해서는 7월 말까지 적정여부를 재조사한 뒤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직장인 및 외지 거주자의 민원 편의를 위해 이의신청 기간 중 지가상황실에서 ‘토요근무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결정 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지방세 및 국세 등 각종 세금의 과세기준이 된다”며 “토지의 개별공시지가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기한 내에 이의신청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 지가상황실(041-670-2291, 2460)로 문의하면 된다.

 

============================================================================

 

태안군자원봉사센터·천리포수목원 특별할인 업무협약 맺어

-5월 30일부터 우수자원봉사자 할인요금 적용-

태안군자원봉사센터와 천리포수목원이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자원봉사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30일 천리포수목원 원장실에서 박정일 태안군자원봉사센터장, 김용식 천리포수목원장 등 7명이 모인 가운데 ‘태안군자원봉사센터·천리포수목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과 봉사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은 우수자원봉사자가 천리포수목원 입장 시 본인을 포함한 동반 1인에 한 해 특별할인요금(성인기준 9,000원, 할인요금 6,000원)이 적용되며, 우수자원봉사자증을 제시하면 된다.

특히 태안에서 봉사활동한 관외단체에도 특별할인요금을 적용해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용식 천리포 수목원장은 “태안 지역을 위해 땀흘려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협약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고, 박정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자원봉사자증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봉사시간이 100시간 이상인 봉사자를 대상으로 태안군자원봉사센터에서 발급하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년이다.

 

===========================================================================

 

태안군, 동계 사료작물로 농가소득 증대!

태안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31일 안면읍 중장리 일원에서 축산농가와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월동 사료작물 수확 연시회’를 가졌다.

이날 수확한 이탈리안라이그라스와 청보리는 지난해 11월에 파종한 것으로 재배 면적은 약 30ha이다.

이탈리안라이그라스는 사료가치가 높고 기호성이 좋으며 내습성이 강한 사료작물로, △폿베기용 △방목용 △건초용 △사일리지 및 헤일리지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우리나라 전체 풀사료 중 80%이상을 재배하고 있는 고품질 조사료이다.

한편 이탈리안라이그라스와 청보리를 함께 심으면 가뭄에는 보리의 생육이 좋고, 비가 많이 내릴 때는 이탈리안라이그라스의 생육이 왕성해지는 등 상호보완돼, 한 가지만 파종하는 것보다 생산성이 20%정도 향상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사료작물을 논에 심을 경우 겨울철 휴경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농가 경영 비용의 56%를 차지하는 사료비를 크게 절감하고 고품질 축산물을 얻을 수 있어 경종 농가 및 축산 농가 소득 증대를 꾀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태안군환경관리센터 ‘환경학습장’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삼성초 학생들 모습

▲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선수단 출전전략 및 준비상황 보고회’ 모습

▲ ‘태안군자원봉사센터·천리포수목원 업무협약’ 모습

▲ 안면읍 중장리 일원에서 열린 ‘월동 사료작물 수확 연시회’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