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모 초청 수업 사진

2019 봄 행복나눔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 행사

신뢰·소통·행복나눔 교육의 실현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송인찰)에서는 지난 5월 30일(금) 2019 봄 행복나눔 수업공개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학교 도서관에서 열린 행사는 교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수업참관 주안점 및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로 이어졌고 각 학급별 2교시 수업을 참관한 후 도서관에 모여서, 참관록 작성 및 자녀들에 대한 담임교사들과 상담의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화학공업과 3학년 1반 수학수업을 참관하였던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앞에 나가서 수학문제를 푸는 모습들이 적극적이어서 대견하고 놀라웠다” 고 소회를 밝혔으며, 자동차기계과 및 화학공업과 실습수업을 참관하였던 학부모는 “실습실에 구비되어 있는 각종 우수한 설비들과 쾌적한 실습현장에서 자녀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통해 학교에 대한 신뢰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 말하였다.

2학기에도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송인찰 교장은 “우리 서산공업고등학교는 탐구의욕이 왕성한 학생들과 학습지도를 잘 하는 선생님들이 어우러져 밤낮없이 진리를 깨우치며 기술을 연마하고 있다. 그것은 당당히 자립하여 행복하게 살아가는 꿈을 실현시키는 과정이다. 자녀들이 힘차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시고 격려해 주시기 당부드린다.” 고 하면서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산공고는 학생들이 행복한 기술명장의 꿈에 한걸음씩 다가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학생들의 교육 경험을 다양화하고 학교 교육의 질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을 느끼며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정서지능이 높은 전문기능인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충남농어민신문 이태무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