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중, 태권도대회-서산성봉학교,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서 우수한 성적 거둬

▲ 서산여중 충남태권도협회장기대회서 단체전 1위

서산여자중, 제42회 충남도협회장기태권도대회서 메달 휩쓸어

서산여자중학교(교장 안인찬) 태권도부가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3박 4일 간 실시한 제42회 충청남도협회장기태권도대회 겸 충남대표선수선발 예선대회에서 단체전 1위를 차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서산여중 태권도부(3학년-안효린, 2학년-조환희, 1학년-송지은, 김유민, 편수빈, 서정화, 최지우, 장한별, 정예인, 문희주)는 2019 충남대표선수선발 예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학교와 서산시를 빛냈다.

단체전에서는 10명의 선수들의 성적을 합산하여 전체 1위를 하여 서산여중 태권도부가 명문임을 입증했다. 개인전에는 1학년 정예인(–63kg급) 1위, 3학년 안효린(+68kg급)은 2위, 1학년 송지은(-48kg급)과 최지우(-44kg급)는 2위, 2학년 조환희(-44kg급)와 1학년 김유민(-58kg급), 편수빈(-44kg급), 서정화(-40kg급), 장한별(-40kg급)은 3위를 차지하였다.

1위를 차지한 정예인은 “이번 대회를 위해 연습을 꾸준히 하였다. 훈련에 집중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코치님과 선생님께 너무 감사하다. 함께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에게도 감사하고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서산성봉학교,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서 금메달 행진= 서산성봉학교(교장 이종권) 학생들이 6월 22일(입상자발표 25일)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열렸던 ‘2019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5명의 학생이 5개 종목(아래한글, 한글파워포인트, 로봇코딩, 프리젠테이션, 카넥트 스포츠 육상)에 참가하여 ▲로봇코딩(고) 최민국 학생과 ▲프리젠테이션(전공) 가은희 학생이 금메달 따내며 행진을 이어갔다.

이번에 신설된 특수학교 고등학교 발달장애 영역의 로봇코딩 종목과 특수학교 전공과 학생 대상의 프리젠테이션 종목에서 서산성봉학교 학생들이 처음 금메달을 획득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능력 신장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하고 정보화시대에 맞는 장애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통한 삶의 질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회를 지도한 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정보 격차 해소 및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인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메달 수상자는 9월에 개최되는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 서산성봉학교 로봇코딩 금메달

▲ 서산성봉학교 프리젠테이션 금메달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