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4.1 수 14:35
> 뉴스 > 서산 | 경제/농어업
     
[서산종합] 6쪽마늘, 양파, 감자 등 농산물 3억 2천여만원 상당 판매
[1호] 2019년 07월 15일 (월) 09:37:40 류병욱 기자 kissqwerty1@naver.com
   
 
  ▲ 서산6쪽마늘축제 판매장에서 관광객들이 6쪽마늘 축제를 구경하고 있다.  
 

‘제13회 서산6쪽마늘 축제’ 2만7천여명 찾아 ‘북적북적’

- 마늘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공연, 체험 프로그램 풍성 -

 

서산의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인 서산6쪽마늘을 주제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산해미읍성에서 펼쳐진‘제13회 서산6쪽마늘축제’가 2만 7천여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산6쪽마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회윤)의 주관으로 열린 이 축제는 ‘행복담은 슈퍼푸드, 서산6쪽마늘!’이라는 슬로건 아래 판매, 체험, 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개막행사는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6쪽마늘을 의미하는 600인분 비빔밥 만들기 및 시식이 진행되어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마늘 빨리까기 등‘6쪽마늘을 활용한 게임에 방문객이 직접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또한 이번 축제에는 지난해 11월 서산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전광역시 서구에서 새마을 부녀회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36명이 개막식에 참석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밖에도 유명가수 초청공연, 마술쇼, 마임공연, 찾아가는 거리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이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띄웠으며, 네일아트, 캐리커쳐,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마늘빵·마늘아이스크림·마늘닭강정 등 마늘을 이용해 만든 간식도 판매되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축제 판매장에서는 서산6쪽마늘을 비롯해, 양파, 감자 등 지역농산물들이 인기를 끌며 3억2천여만원 상당이 판매되어, 홍보효과는 물론 최근 산지가격하락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에 큰 보탬이 되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번 축제가 서산6쪽마늘을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며 “시에서도 서산6쪽마늘이 세계적인 명품 마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서산6쪽마늘 축제기간 동안 농협대전유통에서 특판행사, 대전 금요장터 참가, 충청남도 공무원 대상 판촉행사를 개최하는 등 축제장 밖에서도 서산6쪽마늘을 비롯한 지역 농산물 판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서산시 고북면, 22회 서산국화축제 준비 박차

맹정호 서산시장, 국화축제추진위원회 회원 등 150명 참석해 국화식재 자원봉사 실시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제22회 서산국화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산시 고북면(면장 이은건)에서는 15일 오전 6시 고북면 기포교차로 부근에서 ‘고북면 기관단체 국화식재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제22회 서산국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라는 마음으로 고북 면민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열린 이날 자원봉사는 맹정호 서산시장과 최중만 국화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고북면 15개 기관단체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른 아침부터 회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고북면 진입로인 기포교차로 부근 도로변에 국화 4만주(화단국)를 식재했으며, 국화식재와 함께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실시해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했다.

이날 식재한 국화는 오는 10월말에서 11월초에 만개할 예정으로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깊어가는 가을의 아름다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앞서도 제22회 서산국화축제 준비를 위한 자원봉사에 서산시 공무원, 서산시자원봉사센터, 대산고등학교, 서산동그라미가족봉사단, 오산자원봉사센터, 고북 관내 기관단체 등에서 600여명이 참여하며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국화심기에 함께한 맹정호 서산시장은 “국화축제는 고북면 뿐만아니라 서산시의 자랑으로, 고북 면민과 각 기관 사회단체 회원님들의 열정적인 노력으로 서산을 대표하는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며“제22회 서산국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북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조직해 서산시의 꽃인 국화를 재배하면서 시작되어 올해 22회째를 맞는 서산국화축제는 2년 연속 충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 유망축제로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서산시, 2019년 1차 서산시평생학습실무협의회 개최

평생학습 네트워크 협력체계 실무협의 기반 구축 -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평생학습 네트워크 협력체계 실무협의 기반 구축”을 위한 2019년 서산시평생학습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무협의회는 서산시 20개 평생학습기관‧단체의 팀장급 및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미래 평생학습사회 전환에 따른 대응전략”이란 주제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이희수 원장의 특강을 진행했으며, 서산시 평생학습 현황설명을 듣고 향후 평생학습 기관‧단체 간 정보공유 방법 등 협력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생학습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단체를 아우르는 평생학습 네트워크 협력체계 실무협의 기반 구축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함께 뜻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김현경 서산시 부시장은“시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는 평생학습기관‧단체의 네트워킹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평생학습기관‧단체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서산시의 평생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서산시 동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65가구에 ‘초복’ 건강 삼계탕 지원

서산시 동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덕제⦁임영수)는 지난 12일 저소득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 65명에게 정성담은 삼계탕을 전달하며 건강을 기원했다.

본 사업은 충청남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연합모금 사업으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초복’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

특히 이날은 동문1동 통장단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등 동문1동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음식을 만들고 취약계층에게 전달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보여주었다.

임영수 민간위원장은 “초복을 맞아 예로부터 보양식의 명약으로 여겨온 영양 많고 맛있는 삼계탕 한그릇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대접하고 싶어서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고 말했고,

김덕제 동문1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봉사자들의 정성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몸소 체감할 수 있는 날이 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꾸준히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동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에게 직접 만든 밑반찬을 월 2회 전달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6회 청소년심리극대회’ 성료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7월 13일(토) 오후 2시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제6회 청소년심리극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소년심리극대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다양한 청소년 위기상황 문제해결 과정을 심리극 시연을 통해 표현하여 치료경험을 공유하고, 건강한 힐링문화 컨텐츠를 구축하는 장으로서 올해 6회 차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서산시 관내 7개교(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5개교), 7개 팀이 참가해 △진로문제 △학교폭력 △가정폭력 △학업스트레스 △가정불화 등 다양한 청소년 문제 상황을 심리극으로 시연했다.

이날 대상은 서산중앙고등학교 Spotlight팀, 최우수상은 음암중학교 Look See팀, 우수상은 대산고등학교 드림하이, 서산여자고등학교 지음팀이 차지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시느라 고생하신 관계자분들, 대회에 참여해주신 관내 학교 및 청소년,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청소년 시기는 모르는 길을 방황하며 새로움을 찾는 때이며, 청소년들이 지혜롭게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서산시가 앞장서서 지원하겠다.”고 축사를 남겼다. 박주영 센터장은“심리극대회는 서산시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씨앗에 담긴 상처의 모습을 드러내 보이고, 이 아픔을 이해해주는 사람들로부터 지지를 받는 자리이며, 지속적인 관심이 위기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들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사이버상담, 전화상담 등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검사, 긴급구조, 예방교육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허브(Hub)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서산6쪽마늘 축제를 방문한 외국인들 모습  
 
   
 
  ▲ 고북면 기포교차로 부근에서 열린 ‘고북면 기관단체 국화식재 자원봉사’모습  
 
   
 
  ▲ 2019년 서산시평생학습실무협의회 모습  
 
   
 
  ▲ 대상 퍼포먼스  
 
   
 
  ▲ 삼계탕 전달 사진  
 
류병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서해안뉴스(http://www.sha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서산시 중앙로 98-1 번지 문의전화 041-668-1116 팩스 041-668-1150 | 등록번호 : 충남아00041
등록일자 : 2008년 6월 25일 | 발행·편집인: 서영태 | 실무책임: 서화랑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화랑
Copyright 2009 충남인터넷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sh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