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맹정호 서산시장이 서산사랑상품권 구매 및 사용 시연하고 있다.

지역경제 살리는 서산사랑상품권으로 장보러 오세유~

맹정호 서산시장 5일 원도심과 동부시장 찾아 서산사랑상품권으로 장보며, 대 시민 홍보활동에 나서

- 서산사랑 상품권 사용가능 가맹점 1,900여개 보유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지난 1일 관내 농협 31개 지점(NH농협은행, 지역농·축협, 원예농협, 인삼농협)에서 일제히 ‘서산사랑 상품권’ 판매에 돌입한 가운데, 맹정호 서산시장이 서산사랑상품권 사용을 홍보하고 나섰다.

맹 시장은 지난 5일 중심상점가 내 상인회장, 사무국장 등 5명과 함께 농협은행 동부지점에서 서산사랑상품권을 구입해 우너도심과 동부시장 가맹점에서 상품권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등 서산사랑상품권 구매 및 사용 시연행사를 가지고 시민들을 상대로 서산사랑상품권 사용을 홍보했다.

서산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및 골목경제 활력 부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산시가 발행하고 서산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 1만원권 15만장 5천원권 14만장 총 22억원이 초판 발행 됐으며, 2019년 총 50억원의 규모로 발행될 예정이다.

서산사랑상품권은 관내 농축협은행 모든 지점에서 1인당 월 50만원 한도로 구매가 가능하고, 9월 11일 까지는 출시와 추석명절을 기념해 10% 특별 할인된 금액으로, 이후에는 6%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매장 출입문이나 외벽에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가맹점 지정 사업장(사행성, 유흥업, 대규모 점포 제외 모든 업종)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등록된 가맹점은 현재 1,900여개로 서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사랑상품권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서산사랑상품권이 조기에 정착되어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상품권 사용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서산시, 행정혁신 우수 아이디어 13건 선정 시상

- 청년 일자리정책 등 시민제안 10건, 행정혁신 방안 등 공무원 제안 3건 -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제1회 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중앙통 주말 도깨비 야시장 운영’ 등 13건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원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행정혁신, 일자리 창출, 청년정책, 관광 등 6개 분야에 걸쳐 진행된 공모전에는 72명의 시민과 22명의 공무원이 94건의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시는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열고 능률성, 창의성, 실용성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모두 13건(시민 10건, 공무원 3건)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시민 대상 공모에서는 청년창업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내 중앙통에 푸드트럭을 허용하고 주말 야시장을 열자는 김성진씨(석림동)의 제안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서산국민체육센터 회원카드 변화’(고서연, 갈산동)와 ‘다자녀카드 적용기간 범위 확대’(이은영, 동문동)가 뽑혔다.

직원 대상 공모에서는 주민자치센터 이용객 편의 제고와 투명성 확보를 위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을 구축하자는 이성노씨(사회복지과)의 제안이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하수도 관리 전문화 방안’(정원신, 수도과)과 ’서산의 정체성과 해미읍성축제 연계‘(이재휘, 세무과)는 우수와 장려 제안으로 각각 선정됐다.

시는 장려 이상 제안자에 대해 시상을 실시하고, 우수한 제안에 대해서는 시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처음으로 실시되는 공모전임에도 많은 시민들이 하나 하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셨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집단지성을 잘 활용해 일 잘하는 조직을 만들고 새로운 행정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시립합창단 신임 지휘자에 서형일씨 위촉’

- 시민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한 제2의 도약 기대 -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시립합창단을 새롭게 이끌 신임 지휘자에 서형일 지휘자를 위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서산시 시립합창단 신임 지휘자 공개모집에는 총 27명이 지원했으며, 외부 전문가를 전형위원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및 실기심사를 통해 서형일 지휘자를 최종 선임했다.

서형일 지휘자는 “단원들간 서로 소통하는 합창단이 되었을 때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문화단체로 성장할 수 있다고 믿는다”며 “서산 시민에게 쉽게 다가가는 음악공연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 지휘자는 서울신학대학교 성악 전공, 조지메이슨 대학교 합창지휘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아리조나 대학교 합창지휘 전공 박사학위를 수료하였다. 또한, 국립합창단 객원 부지휘자를 역임한 바 있으며 한세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신임 지휘자 위촉과 관련해 서산시 관계자는 “이번 지휘자 위촉을 통해 서산시 시립합창단이 보다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시립합창단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시립합창단은 2013년 8월 창단 이래 연 1회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문화 예술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

 

무더위에 돼지고기 드시고 힘내세요 !

- 대한한돈협회 서산․태안지부 한돈 나눔 기탁 -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5일 대한한돈협회 서산․태안지부(유재흥 지부장)에서 돼지고기 3,820kg(2천만원 상당)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돼지고기는 한돈협회 회원들이 돼지를 키우며 조성한 자조금으로 구입한 것으로, 최근 지속된 경기 침체 및 소비 둔화로 하락한 돼지고기의 가격안정과 한돈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시에서는 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서산시 전체 경로당 382개소에 10kg씩 전달할 예정이다.

유재흥 지부장은 “돼지사육 농가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역 어르신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한돈 소비에도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한돈협회 서산․태안지부는 매년 “한돈 나눔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

 

서산시, 건설공사 자원정보 공유시스템 역할 ‘톡톡’

- 건설공사 자원정보 공유시스템 활용으로 원가절감 및 불필요한 자원훼손 방지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건설공사 자원정보 공유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공사 원가절감 및 불필요한 자원훼손 방지까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시에 따르면 건설공사 자원정보 공유 시스템 활용으로 생태하천 정비사업 현장에서 발생되는 사토를 도로시설관리소 신축 현장에서 성토재로 사용하는 등 15톤 덤프트럭 60대가 넘는 분량의 토석 약 6,000㎥를 재활용해 약 9,00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건설공사 자원정보 공유시스템은 각종 건설·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불용토사·보도블록·흄관·수목 등 건설자원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건설 현장 등에서 발생한 불필요한 건설 자원을 등록하면 이를 필요로 하는 현장·시민 등이 무상으로 제공받는 방식으로 운영돼, 건설 현장은 처리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사용하는 현장·시민은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또한 소규모 건설 자원을 등록할 수 있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시 감사담당관실 관계자는 “시스템의 활용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업담당자가 공사착공 후 10일 이내에 자원정보를 입력, 적기에 활용하도록 해야 한다”며, “시스템의 정착 및 자원정보의 활용으로 원가절감 및 자원훼손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지난 5일 열린 제1회 행정혁신 굿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모습

▲ 서산시 시립합창단 지휘자 서형일 사진

▲ 대한한돈협회 서산․태안지부 한돈 나눔 전달 사진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