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일 개최된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식 모습

지역사회 인식개선사업 등 추진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장애인 가족의 지원을 위해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지난 9일 율지19길 47-2(동문2동 먹거리골)에서 맹정호 서산시장과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성일종국회회원, 유관기관 및 단체, 장애인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민선7기 맹정호 서산시장의 공약 중 하나로, 장애인가족의 권리보장, 사회참여 증진과 가족 전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 상담사 파견을 통한 상담사업 ▲위기 가족의 지원을 위한 가족 사례관리사업 ▲가족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장애인가족지원사업 ▲장애인 인식개선사업 ▲지역사회 후원 및 봉사활동 연계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운영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서산지회(회장 심효숙)에서 3년간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장애인 가족의 부담 감소와 장애인 가족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가족과 비장애인가족 모두가 골고루 잘사는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에 이어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도 8월말 개소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

 

서산시, 찾아가는 읍면동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성료

개 읍면동 순회하며 사회적경제 인식 향상에 기여 -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7월 18일 인지면을 시작으로 진행된 ‘찾아가는 읍면동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가 9일 동문2동을 끝으로 성료됐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읍면동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서산시가 올해 새롭게 추진한 시책으로, 15개 읍면동 직원 및 이·통장, 사회적경제기업 진입 희망자 등 50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도와 사람중심의 경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사회적 경제란 무엇인가 ▲ 사회적경제 기업과 진입요건 및 지원제도 ▲ 타 지역 우수 마을기업 운영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사회적경제기업 진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는 1:1 대면 컨설팅까지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운산면 김◯◯씨는 “그동안 사회적경제 기업진입에 대하여 막연하게만 생각해 왔는데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전문가가 직접 컨설팅까지 진행해주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제공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첫 시작인 만큼 사회적경제를 알리는데 목적을 두었다면 앞으로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및 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기업을 양성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중국 자유 여행객초청 팸투어 추진’

- 중국 웨이하이 국제여객선 정기항로 개설 확정 기념 대중국 홍보 마케팅 추진 -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9일 중국 자유 여행객을 초청해 서산 대산항 국제여객터미널과 지역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7월 제26차 한중해운회담에서 서산 대산항과 중국 웨이하이항 간 국제여객선 정기항로를 추가 개설하기로 확정됨에 따라, 정기항로 개설 확정소식을 중국 관광객에게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중국 내 SNS 활동이 활발한 SNS 인플루언서(Influencer) ‘중국 자유 여행객’10명을 초청해, 최신 중국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젊은 나를 위한 3GO(먹고, 즐기고, 사진찍고)’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틀간 진행된 팸투어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서산 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을 찾아 대산항 관계자로부터 항만 시설에 대해 설명을 듣고, 삼길포항의 포토명소인 빨간 등대와 선상횟집을 방문했으며, 팔봉갯벌체험마을을 방문해 바지락 잡기 체험을 했다.

또한 서산해미읍성과 해미천을 방문하여 해미의 아름다움과 서산 전통 동부시장만의 특색을 사진으로 남기고, 종이그림 전통한지 교육농장을 방문해 전통방식의 한지 제조 과정을 보며 한지를 이용해 자신만의 한지공예품을 만들었다.

특히 팸투어의 백미인 서산 대표 맛집 투어를 진행해 게국지, 영양굴밥, 서산6쪽마늘 한정식 등으로 식사하고, 서산 생강한과를 간식으로 먹으며 팸투어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5만 여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팸투어 참여자 리쉬이는 ‘서산에 사진을 찍기 좋은 곳이 정말 많았다“며 ”이 사진들을 SNS에 업로드하고 팔로워들과 함께 서산의 경관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팸투어 참여자들은 팸투어가 끝난 뒤 자신의 SNS에 팸투어 활동 관련 내용을 게시하고 자신의 SNS 팔로워들과 자료를 공유하는 등 서산시를 홍보할 예정이다.

박노수 항만물류과장은 “웨이하이항 국제여객선 정기항로 확정을 중국 관광객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팸투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제12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개최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오는 22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제12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모유수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모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자율적인 모유수유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3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추천서와 아기기록지, 주민등록 등본 1통을 구비해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일간(공휴일 제외) 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서산시에 거주하는 생후 4~6개월(2019.2.6.~5.5. 출생) 완전 모유수유아이며,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아동간호학교수 등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아기의 건강상태, 신체검사결과, 모유지식, 엄마와 아기의 애착정도 등을 심사하게 된다.

시는 대상 1명,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며, 우수아 이상 모유수유아는 9월 5일 온양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되는 충청남도대회에 서산시 대표로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보건소 모자보건팀(☎661-8198)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수유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가족화합 프로그램과, 참가가족 사진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준비되어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찾아가는 읍면동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진행 중인 모습

▲ 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앞 기념사진 촬영

▲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홍보전단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