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일고 학생들, 홍성 혜전대-한국영상대 찾아 직업세계 경험

서산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는 지난 8월 22일(목) 고 1,2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세종시 장군면)와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 충남 홍성군)에서 ‘행복한 나를 찾아가는 DREAM DESIGN’이라는 주제로 2019 대학 연계 진로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용담 교장은 “이번 행사는 충남교육청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진로 활동에 충실하고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진로설계능력 함양에 매진하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영상대에 도착한 학생들은 사회복지사, 기초연기, 게임에니메이션, 방송미술, 공연기획, 스티브잡스, 유튜브 등 각각 분야별로 나눠 진로체험을 했다.

또 홍성군 소재 혜전대학교에서는 서양조리, 유아교사, 병원코디네이터, 간호사, 쿠키 만들기, 언어치료사 등 분야별 해당 학과 교수들의 도움을 받아가면서 체험을 했다.

학국영상대에서 이벤트 커뮤니티케이터 진로 체험을 한 학생회장 2학년 이승현 군은 “평소 책과 인터넷으로만 접했던 접한 진로와 직업 세계를 직접 현장에 와서 체험해보니, 매우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한구 이사장은 “학생들의 진로 체험에 도움을 주신 대학 관계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직업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적합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