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농어업인 최고 영예, 제27회 충청남도 농어촌발전상 추천 -

 

충남도는 도내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제27회 충청남도 농어촌발전상’ 수상 후보자를 9월 3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농어촌발전상은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인한 시장 개방과 기후변화, 가축질병 등을 극복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 산지유통 및 수출을 선도한 농업인의 치적을 널리 알리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부터는 청년과 여성농업인, 농어촌융복합산업, 도농교류 및 로컬푸드, 미래 스마트 농업 등 최신 농어업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분야가 대폭 추가됐다.

구체적으로 도는 4개 부문에서 15명 이내의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하고 부문별 수상자 중 1명에게 대상을 수여한다.

분야는 환경농업과 식량작물, 원예특작, 축산, 수산, 임업, 청년·여성, 제조가공, 체험관광, 유통수출, 귀농귀촌, 다문화, 로컬푸드 등이다.

추천 대상은 도내 거주하며 농림수산업에 종사하는 자이거나 농림수산 분야에 공로가 있는 지원기관 및 관련 단체, 농어촌 발전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 자, 귀농·귀촌, 농어업인 다문화 가정 등이다.

추욱 도 농림축산국장은 “농어촌발전상은 전통과 권위가 있는 도내 농업인에게 주어지는 최고 영예의 상이다”라며 “시상을 통해 3농정책과 연계한 도 농어업의 우수성과 자긍심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4년부터 이어져 온 이 상은 작목, 시책, 기관단체, 특별상 부문에서 총 58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고, 수상자에게는 이듬해 농어업 선진지 벤치마킹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