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새마을지도자들 한마음대회 열고 화합

8월 30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서산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가열렸다.

 

새마을남녀지도자 및 읍·면·동 부녀회장, 시민 등 8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된 이날 행사는 지역의 최 일선에서 헌신·봉사하는 새마을 지도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내빈소개, 개회, 국민의례 순서에 이어 이날 우수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표창이 전달됐다.

▲김광희 성연면협의회장과 김연상 고북면부녀회장이 중앙회장 표창을, ▲박조열 대산읍협의회장과 주매자 인지면부녀회장이 도회장 표창을 받았고 ▲백문기, 인재순, 이승범, 임천택, 이영기, 나순의, 이주현, 김선경, 김철우, 김종일, 김일순 씨가 시장표창을, ▲이상숙, 안순식, 이무경, 김현금 씨가 의장표창을, 김애윤, 장미향 씨가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다.

 

국회의원 표창을 받은 장미향(동문1동 동문41통) 부녀회장은 "오늘 같은 자리는 우리 새마을지도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뿐 아니라 그동안 수고하고 땀 흘려 봉사한 보람을 한꺼번에 보상받는 느낌"이라며 행복해 했다.   

 

이어 모범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선발된 장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한윤지(대산초), 박정흠(부석중), 이유나(서산중앙고), 한인애(음암중), 이영호(서산고), 최보현(중앙대), 황민규(서령고), 유대호(오산초), 편진혁(서령고), 유수정(팔봉초), 김동권(차동초), 양진영(대철중), 이도현(서산고), 박소영(서산중앙고), 박태흠(우석대)

 

이어 이관석 서산시새마을협의회장이 일본 아베정부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낭독한데 이어 그는 대회사를 통해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역량을 결집해 생명, 평화, 공경의 공동체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과 국가발전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오늘날 새마을지도자회는 민간주도의 서산시 최대 봉사단체로 행정이 도달하기 어려운 틈새를 보완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시가 추진 중인 3대 시정 혁신 중 시정에 주민이 적극 참여해 정책의 주체가 되는 자치혁신에 새마을회가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성일종 국회의원도 “우리지역과 우리나라를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하시는 새마을 회원님들께 항상 고맙다는 말씀과 존경하는 마음을 드리며 응원을 보낸다."며 격려했다.

 

다 같이 오찬을 나누고 오후에는 읍면동별 체육행사와 장기자랑의 순서가 마련돼 화합의 장을 만들어갔다.


▲ 서산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사진

▲ 성일종 국회의원표창 받은 동문1동 41통 장미향 부녀회장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