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현경 부시장이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코딩하는 농부 안신혁씨 사회적경제기업 최우수 예비창업자로 선정-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제1회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자 공모’결과 우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4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제1회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자 공모’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해 우수 기업 모델로 성장시키고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지난 6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8팀의 창업아이템이 접수됐으며, 1차 설문조사와 서류심사에서 4팀을 선정해 지난 10일 서산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의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코딩하는 농부팀 안신혁씨는 농촌생활과 코딩교육을 접목해 스마트팜, 미니화분 등을 재배하는 사업으로 IT회사에서 근무한 경력과 귀농2년차 농부 경험을 살려 창업아이템을 제출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그 외 ▲우수에는 ON AIR 2.0(방송 미디어를 활용한 문화 컨텐츠 창출 프로젝트) ▲장려에는 밀알꿈방(인삼꽃차 및 꽃주 제조 판매), JJin.pink(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육아 공동체 만들기)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500만원, 우수 300만원, 장려 각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앞으로 창업 후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전문 컨설팅 등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최종심사에 참석한 김현경 부시장은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은 아주 중요한 만큼, 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오늘 수상한 예비창업자 분들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가 서산시에서 큰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만65세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서두르세요~!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만65세(1954.1.1.~12.31.)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연중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을 가지고 평일 오전 9시에서 5시 30분 이전까지 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 또는 해당 읍·면 보건지소로 전화문의 후 방문하면 무료로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폐렴구균은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되며 급성중이염과 폐렴 및 균혈증, 수막염 등 침윤성 감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평생 1번 접종이면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과 뇌수막염 등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50~80%까지 예방할 수 있다.

김지범 보건위생과장은 “폐렴구균은 폐혈증, 뇌수막염 등의 감염증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접종을 권장하고, 기존에 병원에서 폐렴구균 13가 단백결합 백신을 접종하신 경우에도 최소 8주~1년 후 보건소 23가 다당질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며 “접종여부가 불확실하다면 서산시보건소 예방접종실과 각 읍면 보건지소에서 접종 여부 확인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

 

서산시, 2019년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사업 실시!

오는 9월 30일까지 시 주택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2019년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시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공동주택 운영과 이웃 간 소통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추진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 우수단지에 대해 2019년 공동주택 우수단지를 선정 할 계획이다.

대상은 사용검사 후 5년이 경과한 관내 77개 공동주택이며, 500세대 미만 그룹 1개 단지, 500세대 이상 그룹 1개 단지 등 총 2개 단지를 올해 우수단지로 선정한다.

우수단지로 선정 된 공동주택은 2020년 공동주택 지원사업(민경보) 신청 시 지원 금액의 50%를 추가 지원받을 수 있고, 단지 내 인증 동판 부착 및 시장 유공자 표창, 충남도 그린홈 으뜸아파트 공모 우선 추천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단지 선정에 관심 있는 관내 우수 공동주택 단지에서는 2개 그룹별 해당 그룹의 선정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9월 30일까지 시 주택과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시는 오는 11월 선정 위원회를 개최하여 제출 된 선정 신청서와 현지 평가를 통해 12월 공동주택 우수단지를 최종적으로 선정 할 계획이다.

2019년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사업과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주택과(☎660-2279)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호 주택과장은 “공동주택 우수단지 모범사례를 지역 내 공동주택 단지에 전파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 문화를 정착 해 나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거동불편 어르신 성인용 보행기 지원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11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성인용 보행기 93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거동불편 어르신 성인용 보행기 지원사업’은 거동이 불편하지만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있는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서산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중 장기요양 등급 외 판정 또는 거동이 불편하다는 의사의 소견을 받았거나 보행성 장애로 등록된 저소득층 어르신이며, 지원 대상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및 노인돌봄서비스 인력 등을 통해 선정됐다.

보행기를 지원 받은 전○○ 어르신은 “무릎관절이 안 좋아 집 밖에 나올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제 불편함 없이 외출을 마음껏 다닐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정의 경로장애인과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산시 모든 어르신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2017년부터 보행기 지원사업을 시작해 2017년 144명, 2018년 111명에게 지원했으며, 지난 1월에도 전국자원봉사연맹에서 성인용 보행기 200대를 기탁 받아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지원한바 있다.


▲ 2018년 공동체 우수단지에 선정된 서산예천푸르지오아파트

▲ 성인용 보행기 전달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