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업무구상 보고회’ 모습

-17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업무구상 보고회’ 열어-

태안군이 새로운 도약과 ‘더 잘사는 새태안’ 실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17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각 실·과·직속기관장, 사업소장 및 읍·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세로 군수 주재로 ‘2020년 업무구상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2020년 실질적 도약을 위한 발전전략 수립과 신동력 사업 발굴을 위한 것으로, 올해 추진한 시책의 보완 및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내년도 역점 추진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군은 급변하는 대외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구체적인 발전전략을 마련해 역동적인 군정을 펼치는 한편, 군민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행정, 지속가능한 군민 맞춤형 도시 건설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추진동력 강화를 위해 지난 1년 주요성과의 실행력 강화와 국·도비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며, 지역특성 및 군민의견을 반영한 정책개발로 군정에 대한 공감·신뢰를 확대하고, 군민 기대와 눈높이에 맞는 지속적인 공직혁신 및 행정운영과 더불어 군민 의식개혁에도 앞장선다는 각오다.

이날 보고회에서 군은 내년도 역점전략으로 △태안의 백년을 여는 미래 동력 확보 △찾고 싶고 재미가 넘치는 관광도시 건설 △모두가 더불어 사는 건강한 복지도시 조성 △혁신과 성장으로 민생중심 경제 활성화 △군민 삶을 풍요롭게 하는 생활 사회기반시설(SOC) 확충 △미래를 내다보는 농·어업 육성으로 경쟁력 강화 △소통과 공유의 군민 중심의 현장행정 실현 등을 제시했다.

이를 위한 세부시책으로 △만리포 서핑스팟 및 안전교육센터 건립 △안면대교권 해양휴양레저 관광개발 수립 △장애인 가족동반 힐링센터 건립 유치 △6차 산업형 농공단지 조성 △창의·융합 체험센터 조성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주민참여 예산제도 확대·보완 등 지역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한 신규 사업을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업무구상 보고회를 통해 ‘태안의 백년을 여는 미래 동력’을 확보하고 ‘더 잘사는 새태안’을 건설하기 위한 신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점검·보완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군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배움에 나이 없다” 충남 문해 교육 한마당 다수 부문 수상!

-지난 17일 열린 ‘충남 문해교육 한마당’에서 시화전 부문 충남교육감상·충남평생교육진흥원장상, 문해교사부문 충남도지사상(대상) 수상-

세계 문해의 날을 기념하고 문해교육의 중요성 인식 확산과 문해 학습자들의 학습동기 부여를 위해 올해로 4년째 열리는 ‘충남 문해교육 한마당’에서 태안군이 각종 부문에서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7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충남 문해교육 학습자, 문해교사 등 9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충남 문해교육 한마당’이 열렸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태안군은 시화전 부문에 지은자(55) 씨가 충남교육감상을, 김선자(78)·오금옥(82) 씨가 충남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받았으며, 문해교사부문에서 손근춘(45) 씨가 충남도지사상(대상)을 수상했다.

지은자(55)씨는 시를 통해 “뒤늦게 올해 중학교 교과서로 세상을 읽는다. 걸을 때마다 설렘, 기쁨, 충만, 자신감 송이송이 빨갛게 피어난다. 학교 가는 날은 가슴에 불이 켜지고 공부하고 돌아오면 가슴에 별이 뜬다”라고 배움의 기쁨을 표현했다.

한편 군은 글을 몰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쁨을 드리기 위해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실시, 지난해 총 400명이 졸업 및 수료를 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올 3월에는 충남 자치단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을 실시하는 등 문해교육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태안군, 가을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단속 및 선도활동 펼쳐

태안군이 가을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과 위기청소년 선도를 위해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함께 청소년 유해환경 단속 및 선도에 적극 나섰다.

군은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경찰서,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태안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과 함께 지난 17일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 및 유해업소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선도활동을 진행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 위반 집중 단속’, ‘불건전광고 및 청소년대상 불법판매행위 단속(주류, 담배 등)’ 등을 펼쳤다.

군 관계자는 “가을 개학기 유해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안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단속 및 선도활동을 펼쳐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지난 17일 태안읍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단속 및 선도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