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개최된 제12회 시민체육대회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발판 소독조 설치, 양돈농가 참석 자제 요청 -

- 최초로 화합종목 추가해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소통과 화합에 중점 -

18만 충남 서산시민의 대화합 한마당 축제인 ‘제13회 서산시민체육대회’가 오는 5일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시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제13회 서산시민체육대회’는 15개 읍·면·동의 대항 방식으로 육상, 축구, 씨름, 게이트볼 등 8개 종목이 진행되며, 투호놀이, 줄다리기, 공 집어넣기 등의 민속종목과 함께 시범 종목으로 태권도와 족구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화합종목을 추가해 장애인 종목에서는 배드민턴, 보치아, 실내조정이, 어르신종목으로는 실버탁구가 진행된다.

행사 전날인 4일 오후 6시부터는 중앙호수공원에서 읍·면·동 대항 장기자랑과 인기가수 초청 공연 등의 전야제 행사가 열리며, 행사 당일에는 국학기공과 초청가수 공연, 고적대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대회의 흥을 돋우고, 추첨을 통해 승용차와 가전제품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회 당일에는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3개 코스에 걸쳐 5대의 셔틀버스가 한 시간 간격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시 체육회 관계자는 “서산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 발전을 위한 역량을 결집하는 대회가 되도록 준비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최근 경기도 일원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방지를 위해 발판 소독조를 행사장 출입구에 설치하고, 양돈농가의 참석을 자제토록 당부한다는 방침이다.

 

==============================================================================

 

서산시, 관광안내소 운영실태 일제점검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서산해미읍성 축제 등 본격적인 가을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서산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관광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난 23일부터 30일까지 관내 관광안내소 4개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관광안내소의 휴게시설 및 편의시설 상태, 홍보물 비치 여·부, 사회적 약자를 위한 관광 편의성 제공 여·부 등 관광안내소 설치·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부족한 홍보물 비치 및 내·외부 시설물에 대한 수리를 진행할 계획이며,

서산해미읍성과 삼길포항에 사회적 약자를 위한 관광객 쉼터를 설치하고 휠체어도 추가로 비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으로 관광객들이 조금 더 편하게 서산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여행 할 수 있도록 시설물 및 서비스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만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 이상~만12세 어린이, 임신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어린이 1회 접종 대상자와 임신부, 만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만65세 이상 어르신은 같은 달 22일부터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부터 무료 예방 접종 대상이 임신부까지 확대되어 임신주수에 관계없이 산모수첩 등 임신확인 가능 서류를 제시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서산시보건소는 주민등록상 서산시민 중 만60세 이상(1959년 이전 출생), 장애정도가 심한장애인(중증), 기초생활수급권자, 국가유공자(본인)를 대상으로 10월 24일부터 무료접종을 실시하며, 28일부터는 만13세-59세 주민등록상 서산시민 중 접종 희망자를 대상으로 백신 소진 시까지 유료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지범 보건위생과장은 “인플루엔자 유행이 주로 12월에 시작되고 예방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 평균 6개월 정도 유지되는 것을 고려해 11월까지 예방접종을 완료해줄 것”을 당부하고 “어린이와 임신부, 어르신 등 고위험군 대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으로 개인의 겨울철 건강은 물론이고, 시민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보건소 예방접종실(☎ 041-661-6526)로 문의하면 된다.


▲ 관광안내소 점검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