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은영화관 전경

 

-10~16일까지 프리다의 그해 여름, 소공녀, 극장판 헬로카봇 등 16편 무료 상영-

태안군민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은 ‘태안 작은영화관’이 이달 10일부터 16일까지 특별한 무료 기획전을 연다.

군에 따르면 태안 작은영화관은 ‘1919, 그날의 함성’, ‘가족으로 산다는 것’, ‘뮤직 온 스크린’, ‘황금빛 내 인생’ 등 11개 주제를 선정, 7일간 총 16편의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그동안 작은영화관을 찾아준 태안군민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작은영화관의 공공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관람권은 10월 1일부터 작은영화관 매표소에서 무료로 배포(영화 1편 당 1인 4매)되고 있으며 영화 상영 시간표는 태안 작은영화관 홈페이지(https://www.taeancinem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획전 상영 영화는 △에움길 △이별의 아침에 약속의 꽃을 장식하자 △프리다의 그해 여름 △아메리카 뮤직&와일드 △파리 투 마르세유:2주간의 여행 △군산:거위를 노래하다 △뺑반 △어 퍼펙트 데이 △극장판 헬로카봇:옴파로스 섬의 비밀 △바다 탐험대 옥토넛 시즌4:더 파이널(더빙) △소공녀 △인생 후르츠 △칠곡 가시나들 △칠곡가시나들 △커다랗고 커다랗고 커다란 배(배리어프리 버전) △웃는 남자(공연실황) △호밀밭의 반항아 등 16편이며, ‘바다 탐험대 옥토넛 시즌4: 더 파이널(더빙)’ 관람 후에는 ‘나만의 모험 파우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체험 프로그램은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태안 작은영화관에 사전 문의(041-673-2192)가 필요하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획전을 찾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인생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태안군, 기초주거급여 지원 확대!

-내년부터 주거급여 선정 기준 변경 및 임대료 및 기준 개·보수 상한액 증액-

태안군이 저소득층 가구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주거급여 지원을 확대한다.

‘주거급여’란 기초생활보장제도의 맞춤형 급여 중 하나로 주거가 불안정한 저소득층 가구에 임차급여 및 수선유지급여를 지급해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노후 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주거복지제도이다.

지난 2018년 주거급여에 대한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됨에 따라 올해는 부양의무자의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신청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이 44% 이하일 경우 지급대상이었다.

군은 내년부터 주거급여 선정 기준선을 기준 중위소득의 45%(소득인정액 4인 기준 213만 7,128원)로 올려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한편, 임차가구 임대료 지급 상한액을 올해 대비 7.5%~8.7%(4인가구 기준 23만 9,000원)로 인상하고, 자가 가구에 대한 주택 수선비용 지원한도도 21% 상향 조정하는 등 지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 12월까지 ‘찾아가는 주거급여 설명회’를 개최해 주거급여 사업 홍보 및 현장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주거비 마련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인 경우, 언제든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주거급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