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서산공업고등학교 학생들

- 자동차차체수리분야 동메달(1), 우수상(1), 장려상(1) 자동차페인팅분야 장려상(1) 획득 -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송인찰)의 기능영재반 학생들은 불철주야 구슬땀을 흘리며 기능훈련에 매진하여 지난 4월에 열린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 은, 동메달을 석권하였으며, 제 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청남도대표로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부산 일원에서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기능 영재들이 실력을 겨루는 대회였고, 서산공업고등학교 기능영재반 학생들은 50개의 직종 중 자동차 차체수리 분야에서 동메달(황병학), 우수상(장성수), 장려상(류원식)을, 자동자 페인팅 분야에서 장려상(신옥철)을 획득하였다.

자동차차체수리 분야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3학년 황병학 학생은 “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며 안전하게 훈련에 임하고,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지도교사 민경일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이번 기능대회를 계기로 자동차차체수리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후배들도 다음 대회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고 전하였다.

서산공고 송인찰 교장은 “이번 대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창의·인성·정서지능과 함께 실무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산업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와 교육가족 모두 노력할 것이며, 서산공고 학생들은 자긍심을 갖고 최고의 기술인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우수 숙련기술인 발굴과 기술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숙련기술인의 사기진작 및 기능경기 저변 확대로 국가 산업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 대회 입상자를 배출한 서산공업고등학교는 산업사회를 주도할 경쟁력이 뛰어난 숙련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충남농어민신문 이태무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