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6회 예산황토사과축제 포스터

예산군은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예산사과를 널리 알리기 위한 제16회 예산황토사과축제를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예산역전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예산황토사과축제는 1983년 제1회를 시작으로 격년제로 개최돼 올해로 16회를 맞이했으며, 군은 내년부터 예산황토사과의 홍보를 극대화하고자 해마다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예산황토사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권오영)에서 주관하는 이번 사과축제는 도시민 관람객 유치를 위해 11월 1일 용산역에서 출발해 예산역에 도착하는 사과열차를 운행하고, 예산황토사과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해 시중 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사과를 판매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소포장(봉지) 판매에도 나선다. 축제 첫날인 1일에는 오전 11시 풍물놀이와 난타 등 식전공연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과품평회장 개장식, 애플 밴드 공연, 읍·면 대항 게임, 스포츠댄스 공연, 예산대중문화예술협회 공연, 과수농업인 노래자랑 및 사과게임, 시상 및 행운권 추첨, 가요TV 공개방송 녹화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2일에는 시크릿 밴드 공연, 보부상재현놀이, 청소년 장기자랑, 시상 및 행운권 추첨, 폐회식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사과나무 도서관, 사과축제 놀이터(사과왕국, 사과나무 사과달기, 윌리엄텔 활쏘기, 사과파이 만들기, 포토존), 사과경기(사과퀴즈, 사과경매, 사과빨리먹기, 사과길게깎기), 사과 및 와인 시식, 가공식품 판매, 예산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등이 마련돼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에서는 예산사과 품평회를 개최해 예산황토사과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개그맨 심형래 씨가 진행하고 인기가수 이은하, 박진도 씨 등이 출연하는 ‘과수농업인 노래자랑’과 배우 겸 가수 이동준 씨 등이 출연하는 ‘가요TV 공개방송’, 청소년의 끼를 발산하는 ‘나도 K-POP 스타’ 경연대회, 지역가수와 밴드 공연 등도 진행돼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예산황토사과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예산황토사과는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아 아삭아삭 새콤달콤한 맛이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만큼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사과를 맛보고 느끼고 즐기면서 예산에서 풍성한 가을을 더 풍요롭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민족음악원 예산학습당 개원20주년 기념, 사물놀이 대천명 개최

- 11월 5일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

(사)민족음악원(원장 이광수)이 오는 11월 5일 민족음악원 예산학습당 개원 20주년을 맞아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사물놀이 대천명’을 개최한다.

민족음악원은 예산학습당 개원 20주년을 기념해 서울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다음달 5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예술가들을 한자리에 모아 감동적인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이날 공연에는 판소리 인간문화재 신영희, 경기민요 인간문화재 이춘희, 승무 전수조교 김묘선, 퉁소와 사자춤의 민락 솟대, 민족음악원의 이광수와 공연단원들과 그들의 문하생인 신진예술가 등 뛰어난 예술가들이 우수한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료는 전석 3만원으로 선착순 예매를 진행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민족음악원(041-333-37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족음악원은 사물놀이의 창시자이자 비나리의 명인인 예인 이광수와 그의 제자들로 구성된 단체이며, 그간 전국과 전 세계를 누비며 대한민국 전통예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곧은 계승과 보급, 연구에도 힘써온 단체다.

 

=============================================================================

 

예산군 민원담당공무원 맞춤형 친절교육 실시

예산군은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감동 친절행정 실천을 위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만족도 조사 및 전화친절도 조사를 대비해 군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홍성미 CS교육 전문강사가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공감 미션 수행으로 친절마인드 함양’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진행했다.

주호미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군민들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민족음악원 개원 20주년 기념 사물놀이 대천명 포스터

▲ 제14회 예산황토사과축제 사과 전시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