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선봉 군수가 볼링장 및 다목적체육시설 건립 현장을 살펴보는 모습

2021년까지 총 78억원 투입, 전국단위 대회 유치 등 기대 

예산군이 예산종합운동장 내에 공인 경기가 가능한 수준의 정규규격 볼링장 및 다목적체육시설을 건립한다.

군은 예산로 320-17번지에 소재한 예산종합운동장 내에 약 480일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볼링장 및 다목적체육시설을 건립 중이다.

이번 볼링장 및 다목적체육시설은 최근까지 관내에 유일했던 민간 볼링장의 폐장에 따라 대체시설이 필요하고, 정규규격인 18레인 이상의 볼링장을 신설함으로써 군 생활체육의 활성화 및 전국단위 대회 유치의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건립이 추진된 것이다.

이번에 건립되는 볼링장 및 다목적체육시설은 총예산 78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370.69㎡의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지상 1층에는 18레인의 볼링장, 지상 2층에는 다목적체육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2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해 군관리계획(변경)을 결정했고, 건축물 경관심의를 거쳐 올해 7월 건축협의를 완료해 사업자선정과 계약을 진행했으며, 9월 착공해 오는 2020년 12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볼링장 및 다목적체육시설이 완공되면 생활스포츠인 볼링이 활성화될 뿐만 아니라 공인 경기를 유치하고 전국단위 경기도 치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여가와 운동을 통한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11월 1일 귀주대첩 천년맞이 행사 개최

- 강민첨 장군 넋 기리고 귀주대첩 천년 기념비 제막 등 -

예산군은 오는 11월 1일 대술면 이티리에 소재한 강민첨 장군 묘역에서 귀주대첩 천년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려 현종 당시 동여진과 거란의 침입을 막은 귀주대첩이 일어난 지 천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고 귀주대첩에서 큰 공을 세운 강민첨 장군의 얼을 기리기 위해 진주강씨 은열공 대종회 주최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귀주대첩 천년을 기념하는 기념비 제막과 시향, 오찬, 예술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민첨 장군은 963년(광종 14) 강주(현 경상남도 진주시) 개경향에서 태어났으며 목종 때 문과에 급제해 문신으로 관직 생활을 시작했고 1012년 동여진이 쳐들어오자 안찰사로 주둔병을 이끌고 나가 격퇴했다.

이어 1018년(현종 9) 거란의 소배압이 10만 대군을 이끌고 침략하자 상원수로 봉해져 강감찬의 부장으로 출전해 홍화진에서 적을 대파한 뒤 개경으로 진군하던 거란군을 추격해 자주에서 대승을 거뒀으며, 그 공으로 추성치리익대공신으로 녹훈됐고 이듬해인 1019년에는 지중추부사 병부상서에 올랐다.

군 관계자는 “우리 고장에서 잠든 강민첨 장군의 넋을 기리고 적의 침입을 막은 거란대첩의 천년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예산군, 품목농업인연구회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개최

- 황토사과축제 연계한 지역 농·특산품 전시 홍보를 통한 판로확보 기대 -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회장 박진수)는 11월 1일에서 2일까지 예산읍 역전장터에서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농·특산물 홍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16회 황토사과축제와 연계해 예산군민, 도시민 소비자,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회원, 예산군농업인단체 등 1500여명을 대상으로 예산 농산물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소득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품목농업인연구회 전시 및 판매품목은 △인삼, 수박, 고구마 등 농산물 △꽃차, 천연비누, 애완용 곤충 △사과, 배, 대추 등의 즙류 △꿀, 화분, 프로폴리스의 양봉제품 등 100여종의 농·특산물로 전시 및 시식을 통한 홍보와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사과축제 기간 동안 품목농업인 홍보행사 전 생산품목을 시중보다 20% 싸게 판매할 예정이어서 평소 구입을 망설였던 농산물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일간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339-812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군 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박진수 회장은 “26개의 품목농업인연구회와 함께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예산군 농업 발전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예산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연구회를 도와 우리 군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홍보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예산 상품 인지도 제고와 판로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유기농업기능사과정 교육생 모집

- 친환경 농업실천과 자격증 취득 과정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농업 실천과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유기농업기능사과정’ 교육프로그램을 오는 11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농업에 한 발 더 다가가 소비자들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11월은 매주 목요일 3회차, 12월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등 7회차에 걸쳐 총 10회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유기농업전반에 관한 사례 및 실습교육, 재배학, 토양학, 토양분석요령 등에 대한 이론교육,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문제풀이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친환경농업에 관심이 있는 관내 농업인 누구나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으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11월 5일까지 접수하며 교육 대상자는 11월 8일 문자로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또한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년창업농 대상자 의무교육시간 중 75시간이 교육시간으로 인정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유기농업기술능력을 배양함은 물론 농산물 품질 향상으로 농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덕산면, 홀몸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청소봉사 실시

- 내라리 노인 1가구에 대청소와 함께 후원물품 전달 -

예산군 덕산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8일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포신협 임직원, 덕산면적십자 봉사회 회원 등 20여명과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덕산면 내라리의 한 홀몸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민관 합동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대상자는 가족이 없는 몸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으로 자택 안에 수년간 쌓인 각종 쓰레기가 방치돼 있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등 주거환경 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날 봉사활동은 집 내·외부의 각종 쓰레기 정리, 마당 잡풀 정리, 집안 청소, 가구 세척 등이 진행됐으며, 봉사자들은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대상자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이날 봉사에서는 홀몸어르신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후원물품 전달이 이어져 내포신협에서는 난방에 어려움을 겪을 것을 대비해 정기장판과 동절기 이불을 지원했고, 덕산면적십자 봉사회에서는 의료용 침대를 지원했다.

또한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세탁기와 가구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예산군사회복지협의회는 도배·장판교체 지원을, 덕산면 나박소 의용소방대는 청소기 후원을 약속했다.

수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 간단한 청소도 힘들었는데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도와주신 모든 분에게 고맙다”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덕산면행정복지센터는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더불어 지난해부터 지역 내 24개의 기관, 단체 및 업체들과 민·관 협력에 나서 ‘복지자원 발굴 및 나눔 협약’을 체결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대술면 이티리 소재 강민첨 장군의 묘역과 묘

▲ 지난해 품목농업인연구회원들이 농·특산물을 전시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시식을 하는 모습

▲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는 봉사자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