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책 읽는 가족’ 인증서 수여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관장 문정숙)은 10월 29일(화)에‘2019년 책 읽는 가족’인증서와 현판,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책 읽는 가족’은 가족 단위의 독서 생활화 증진을 위해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이 추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선정하여 공동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 하고 있는 가족독서운동 캠페인이다.

이번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에서 선정한 ‘오은정 가족(오은정, 여인영, 여인성, 여유진)’은 도서관을 가족 모두가 활발하게 이용하며 독서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등 다른 이용자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문정숙 관장은“책 읽는 가족 선정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책 읽는 분위기가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독서문화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행사를 마련해 책 읽는 가족이 많아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당진교육지원청,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학원 화재대피 훈련 실시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실시되는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중 29일(화) 당진시 읍내동에 위치한 아름다운 피아노 학원을 대상으로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학원 화재대피 훈련은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학원관계자와 학원생들이 화재 발생에 따른 화재상황 신고 및 전파, 대피방법 등을 경험함으로써 재난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화재 시 당황하지 않고 대피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훈련이다.

박혜숙 교육장은 “학원 화재대피 훈련을 통해 학원관계자들과 학생들이 화재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 노력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당진 유곡초‘칭찬은 방송을 타고’프로그램 운영

- 매주 월요일 아침 방송을 통한 서로의 우정 쌓기  

유곡초등학교(교장 곽승근)는 매주 월요일 아침이면 ‘칭찬은 방송을 타고’ 프로그램으로 서로를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1학기 친구사랑 주간에 친구의 칭찬할 점을 찾아 쪽지에 적어 응모함에 넣으면 특정 사연을 선정하여 아침 방송시간에 읽어주면서 다 같이 칭찬할 점을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이 활동은 유곡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켜 2학기 들어서 9월부터 11월까지 월요일 주간 행사로 실시되게 되었다.

방송은 월요일 아침 8시 40분부터 10분간 진행되며, 칭찬 사연은 하루 4~5가지 정도로 이루어진다. 방송 진행은 6학년부터 3학년까지 내려오며 학생 자치회 임원들 두 명씩 짝을 이루어 일일 아나운서가 되어 진행한다.

학생들의 또렷하고 맑은 음성으로 전해지는 유곡초등학교 학생들의 칭찬 활동은 방송으로 교정에 퍼지며 학생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학용품을 빌려준 친구, 몸이 아플 때 옆에서 이것저것 도와주는 친구, 학교 주변을 깨끗이 하는데 솔선수범하는 친구 등 많은 칭찬 사연이 나올 때마다 학생들의 입가에 미소가 번졌다.

곽승근 교장은“방송을 이용한 칭찬 프로그램으로 유곡초등학교 학생들이 서로의 우정을 확인하며 더욱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가길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 ‘칭찬은 방송을 타고’ 프로그램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