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공업고] 군(軍)특성화반 상무대육군공병학교 위탁교육

▲ 위탁교육 모습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송인찰) 군(軍)특성화반 학생들은 11월4일 전남 장성군에 소재한 상무대육군공병학교에 위탁교육을 위하여 입소하였다.

교육은 11월4일부터 11월8일까지 4박 5일간 진행되며, 교육대상자는 군(軍)특성화반 특수건설장비운용분야 21명으로, 교량전차, 다목적굴착기, 전투장갑도자 등의 현장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실무부대 생활 체험과 제식 교육 및 올바른 군인의 자세 확립, 체험을 통한 가치관, 인성, 리더십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서산공업고 송인찰 교장은 “여러분은 충남 최고의 전통 군특성화 고교인 우리 서산공업고의 자랑이며, 장차 국군으로서 대한민국을 수호해야 한다. 이에 1학기 상무대 공병학교교육에 이은 2학기 교육을 통해 더 강하고 더 유능하고 더 늠름한 기술부사관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교육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2019년 현재 전국 23개의 학교가 군(軍)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산공업고등학교는 2008년 충남 최초로 군(軍)특성화 학교에 선정되어 매년 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 학교에서 배우는 특수건설장비 교육 이외에 연 2회 상무대육군공병학교 위탁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교 교육과정에서 부족한 전문 실습교육을 보충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충남농어민신문 이태무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