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심의 및 결산승인 교육 사진

 

-13일 군 교육문화센터서 군의원 및 직원 20여 명 대상 역량강화 교육-

제8대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가 내년도 본예산 심의를 앞두고 군의원 역량 강화에 앞장서며 호평을 받고 있다.

태안군의회는 지난 13일 교육문화센터에서 군의원과 직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예산심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내년도 본예산 심의에 대비해 예산 심사에 대한 군의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군의회는 지난 2월에도 예‧결산 심의 관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방의회 연구소 김인철 소장을 강사로 초청해 ‘예산심의 및 결산승인’을 주제로 심도 있는 교육에 나섰으며, 군의회는 이번 교육을 토대로 예산 심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향후 심도 있는 예산안 심의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김기두 의장은 “예산 심사에 대한 군의원들의 이해도를 높여 보다 효율적인 심사를 추진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예산 낭비를 최대한 줄이고 골고루 배분될 수 있도록 이번 심의에 최선을 다해 더불어 사는 따뜻한 태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8대 태안군의회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13일까지 19일간 제264회 제2차 정례회를 열고 2020년도 본예산 심의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