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 개최된 보조금 부정수급 예방교육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보조금 업무 담당자 및 보조사업자 150여명을 대상으로‘보조금 부정수급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획예산담당관실과 감사담당관실에서 합동으로 실시한 이날 교육은 보조금 부정수급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통해 부정수급을 예방하고 보조금 관리·감독 업무담당자간에 실질적인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으며, ▲보조금 예산편성 및 심의 ▲올바른 예산집행, 보조금 정산 절차 ▲보조금 집행 시 유의사항 ▲보조금 부정수급 주요사례에 대해 교육 실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문구 기획예산담당관은 “매년 확대되는 지방보조금에 대한 철저한 관리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보조단체와 사업담당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여 보조금 부정수급과 부적정 집행을 사전에 차단해 투명한 예산집행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신고센터」, 「부정수급 신고포상금제도 운영」, 「예산낭비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부정수급 발생 시 감사팀과 합동으로 점검해 예산 삭감조치를 하는 등 보조금 부정수급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서산시, 하반기 2019년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 개최!!!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19일 서산롯데캐슬아파트, 22일 대산한성필하우스아파트에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관리사무소직원, 입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2019년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는 지난해 5개 단지를 대상으로 처음 시작됐으며, 올해 상반기 3개 단지, 하반기 2개 단지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LH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입찰 및 계약사무와 관리규약 교육, 입주자대표회의·선거관리위원회·자생단체·관리주체의 운영 교육 등 실무위주의 강의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호 주택과장은“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및 관리사무소직원, 입주민들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 교육을 통해 입주민들 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고, 소통·공감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서산시보건소,‘한방(韓方)으로 전립선질환 관리해요’

서산시보건소에서 지난 10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운영 중인 ‘한방(韓方) 남성 활력교실’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방(韓方) 남성 활력교실’ 중년 이후 남성에게 흔히 발병하는 전립선 질환을 예방·관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방의사의 전립선 관리법 강의 ▲전립선 질환을 조기 발견하는 혈중 전립선 특이항원(PSA) 검사 ▲전립선 기능 보조제(오림산) 처방 ▲한방기공체조 ▲한방양생법 ▲금연·절주 등 건강증진교육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유OO씨는 “자다가 화장실을 가기위해 새벽에 깨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고 가정에서도 기공체조를 실천한 결과 현재는 증상이 많이 완화됐다”고 말했다.

박상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립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산시, ‘제4회 지역아동센터 행복어울림 체육한마당’ 성료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문예창작 능력 개발과 무한한 체력 발산-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23일 서산 시민체육관에서 14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학부모, 시설 종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지역아동센터 행복어울림 체육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 서산연합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행복어울림 체육 한마당 행사는 이용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센터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념식, 우수종사자 및 모범어린이 표창, 명랑운동회, 어린이 미술 및 문학 창작물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청백 응원전, 단체 공굴리기, 단체 줄다리기 등 종목별 체육행사를 통해 서로 협력 ․ 단합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센터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며 결의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용 아동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하게 성장하고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11월 기준 440명의 이용아동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휴일에 운영하는 토요운영, 장애, 다문화, 저녁 돌봄 등 환경에 따라 지원하는 특수목적형 지원 사업 등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서산시, 도서관운영위원회 재구성, 독서문화 활성화 지원

명 위촉, 도서관 발전 위한 감초 역할 기대 -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22일 시립도서관 회의실에서 2019년도 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위원 소개, 위촉장 전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도서관 현황 보고, 도서관 폐기 자료 목록에 대한 심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서산시립도서관의 발전 방향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재구성된 도서관 운영위원회는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시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교육계, 문학계, 지역 주민 등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위원들은 앞으로 도서관 운영과 발전을 위한 제안, 서산시 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 등 독서문화 관련 사업과 관련해 다각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경식 서산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운영위원회가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중심 역할을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위원회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서산시립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자원봉사해미거점센터, 「사랑의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 실시

서산시자원봉사해미거점센터(센터장 이중태)에서는 지난 23일 사랑의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원봉사해미거점센터 자원봉사자 및 제20전투비행단 86창 정비창 소속 군인 40여명은 혼자 어렵게 생활하시는 어르신 5가구를 방문해 연탄 300장을 직접 전달했으며, 생활하시는데 어려움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했다.

연탄을 전달받은 이〇〇(77세) 어르신은 “넉넉하게 연탄을 받게 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시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도형 해미면장은 “수고스러움을 마다 않고 연탄 봉사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봉사 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하반기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 운영 모습

▲ 제4회 지역아동센터 행복어울림 체육 한마당 모습

▲ 22일 열린 2019년도 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촉식

▲ 지난 23일 실시된 봉사활동 모습

▲ 한방 남성활력교실 운영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