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선교회 연합회 이웃돕기 쌀 기탁(왼쪽에서 세번째 문충호 회장)

수은주가 영하권을 향해 질주하며 움츠리게 만드는 겨울이지만 인정이 넘치는 당진에는 따뜻한 나눔의 바람이 불어 훈훈하기만 하다. 크고 작은 나눔의 손길들이 지역사회를 살맛나게 하고 있다.

 

#도뜰한돈영농조합법인, 이웃사랑 돼지고기 600kg전달= 지난 10일, 당진에 위치한 도뜰한돈영농조합(대표이사 ‘유재덕’ 이하 도뜰한돈)이 당진시복지재단(이사장 ‘왕현정’, 이하 재단)을 통해 연말 맞이 이웃사랑 돼지고기 전달식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도뜰한돈은 매 년 당진시복지재단을 통해 돼지고기를 기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달식은 연초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돼지고기 나눔 행사로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 우리 한돈으로 배부르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

 

전달식은 당진시청 일원에서 도뜰한돈 관계자 및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전달된 돼지고기는 재단을 통해 한빛공동체 외 7곳으로 배분되었다.

 

도뜰한돈 관계자는 “2019년의 시작과 마무리를 나눔으로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을 살필 수 있는 따뜻한 조합으로 성장해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래앤서해에너지, 성금 1000만 원 기탁= 미래앤서해에너지 박영수 대표는 9일 오전 10시 당진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충남 서북부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미래앤서해에너지는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1시 도뜰한돈영농조합법인 유재덕 대표는 지역 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돼지고기 10㎏ 60상자를 당진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당진동지방 남선교회 연합회 이웃돕기 물품 전달= 당진동지방 남선교회 연합회(회장 문충호)에서 아름다운 지역사랑을 실천하여 따뜻한 감동을 주고 있다.

 

신평면에 따르면 남선교회 연합회가 지난 10일 신평면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물품 백미(10Kg) 150포를 전달했다. 연합회는 매년 겨울마다 송악읍과 신평면에 백미를 기부하여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 있다. 그 외 당진지역 어려운 가정에 장학금, 연료비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어 이웃돕기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문충호 회장은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당진을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복지사각지대에도 이웃의 손길이 갈 수 있도록 따뜻한 신평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어려운 이웃 돕고 인재 양성하는 (주)정방 신규식 대표이사= 주식회사 정방 신규식 대표이사는 4일 오후 4시 당진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500만 원을 기탁했다.

 

1998년 4월 설립해 당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정방은 해마다 연말이면 이웃돕기 성금에 동참하고 당진시 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등으로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4시 30분 당진시 고대면에서는 백충흠 항곡리 이장이 고대면 대촌리에 위치한 사랑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장학금 130만 원을 전달했다.

 

항곡저수지에서 유류낚시터를 관리하고 있는 백 이장은 그동안 낚시터를 찾아오는 고객들로부터 틈틈이 모은 성금으로 매년 지역의 어려운 학생들을 찾아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백 이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미래의 훌륭한 사회의 일꾼으로 씩씩하게 자라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케이제이엠주식회사 이웃사랑 동참= 케이제이엠주식회사(대표이사 김병태)는 12일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당진시 송산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케이제이엠주식회사는 매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이웃 나눔에 동참해 오고 있으며, 나눔 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에 앞장서 오고 있는 기업이다.

 

송산면 관계자는 “김병태 대표이사님을 비롯해 직원들의 따뜻한 손길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이웃사랑 나눔에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