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씨름협회-LG화학 대산공장

▲ 서산시 씨름협회가 인지초등학교 씨름부에 발전기금 기탁

#서산시 씨름협회, 인지초에 200만원 발전 기금을= 서산시 씨름협회(회장 차종원)가 지난 9일 서산 가야면옥에서 송년회를 열어 회원 간 단합을 도모했다.

 

이날 협회는 인지초등학교 씨름부 발전을 기원하며 200만원을 전달하며 먹고 마시는 송년회가 아닌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며 뜻 깊은 송년회로 한 해를 마무리 했다.

 

이 발전기금은 차종원 회장을 비롯한 씨름협회 이사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한 것으로 인지초등학교가 씨름장을 건립하는 내년 4월까지 임시로 마련한 씨름장의 겨울철 난방비로 사용하도록 마음을 모은 것이다.

 

씨름협회 차종원 회장은 “비록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정성으로 마련한 자금이니 겨울철 동계훈련에 소중하게 쓰여졌으면 좋겠다.”며 기탁의 의미를 밝혔다.

 

기금을 전달받은 인지초 정덕채 교장은 “씨름협회 회원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씨름부 선수들이 겨울철 동계훈련을 더욱 열심히 할 것 같다”면서 “내년에 충남도민체전과 충남소년체전 및 전국소년체전에서 반드시 금메달을 따 회원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화답했다.

 

#LG화학 대산공장, 화학 이해하고 꿈 키울 수 있게 도와= 지난 10일 LG화학 대산공장(주재임원 김동온 상무)에서는 서산시 지곡면 소재 부성초등학교(교장 김명희) 4~6학년 학생 230여명을 대상으로 ‘내가 만드는 세상, 재미있는 화학놀이터’(이하 ‘화학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렵게만 느껴지는 화학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화학놀이터’는 서산 및 대산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6년부터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화학과 관련한 실습을 통해 교과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학생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LG화학관, 라이프존, 화학실험실존, 에너지존 등의 부스에서 전기차 키트 작동 체험, 공기정화 화분 만들기, 에코 조명등 만들기, 교과과정과 연계한 화학실험 등의 실습을 진행하며 화학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고취시켰다.

 

부성초등학교 김명희 교장은 “학생들이 화학을 쉽게 이해하면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 LG화학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LG화학 대산공장 업무지원팀 신덕영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우리 일상생활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화학’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G화학 대산공장은 서산 관내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재양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화학놀이터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