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각장애인에 3D 가족사진을 전달

충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Mercer University&드림학교는 13일 3D 가족사진 전달식을 가졌다.

 

Mercer University는 지난 4월 충남도내 시각장애 5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스캔을 진행하고 드림학교와 협력 작업을 통해 3D 가족사진을 완성했다.

 

Mercer University 현신재 교수는 “드림학교와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충남도내 시각장애 가정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홍 모 씨는 “눈이 보이지 않으니까 사랑하는 가족들의 얼굴을 볼 수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촉각으로라도 내 새끼들 얼굴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눈시울이 붉어졌다.

 

한편, 충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같은 날 CGV 천안점에서 2019 행복나눔리더컨퍼런스도 진행했다.

 

이날 복지관에 한 해 동안 도움을 준 관계 기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등 약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동안 이루어진 사업소개 및 감사패 전달에 이어 시각장애 화면해설 “가치봄 영화” 블랙머니를 상영했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낭독봉사자 정 모 씨는 “내가 가진 재능 목소리 나눔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자립하는데 기여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봉사를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