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승조 충남도지사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

경자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충남도정은 착실한 성장 기반을 다지는 가운데 여러 분야에서 알찬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올해도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도민이 행복하고 편안한 2020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출산·고령화, 사회 양극화의 위기 앞에서 지금껏 추진해온 8대 핵심과제는 심화, 발전시키면서 가시적인 도정 성과창출에 진력을 다하겠습니다.

충남의 장기과제를 더욱 세밀하게 살피면서 미래 10년을 좌우할 전략과제 추진에 전념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당부 드리며, 뜻하시는 모든 일들을 원만히 성취하는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 1월 1일

충청남도지사 양승조

 

==============================================================================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설렘과 희망으로 가득 찬, 2020년 경자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올 해는 ‘하얀 쥐’의 해입니다.

풍요, 희망, 다산, 행운이 온다는 의미처럼,

우리 충청남도와 대한민국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크게 도약하는 소중한 한 해가 되길 바라면서,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밝아 온 새 해에도 우리 도의회는

오직 도민만을 생각하며, 42명 도의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마음이 따뜻한 의정을 실천하기 위해 도민과의

소통을 넓혀 나가고, 적극적인 의정과, 연구하는 자세로 의정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도민의 행복을 위해,

도민과 소통하는『열린의정』,

알권리 충족과 약자를 위한 『공감의정』,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하는 『책임의정』,

3대 비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진정한 대의민주주의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 발전을 이끄는 온전한 지방자치를 위해서는

도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꼭 필요합니다.

충남도의회에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활기찬 새 해 첫걸음처럼,

여러분 한 분 한 분 모두가, 한 단계씩 발전을

이루어가는 값진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0. 1. 1.

충청남도의회 의장 유 병 국

 

==============================================================================

 

즐겁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도민 여러분 가정 모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충남교육은 그동안 학교혁신과 참학력 신장, 온 마을이 함께 하는 인성교육으로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구현해왔습니다. 올해도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미래교육, 학교자치를 통한 민주시민교육으로 즐겁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충남교육 실현에 매진하고자 합니다.

특히, 지난해 전국최초 3대 무상교육 성공의 저력 이어받아 올해부터 만 5세 유치원 유아에게 교육비를 지원하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충남의 학생들은 전국 최초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을 받게 됩니다. 이는 교육을 통한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만들기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새해 도약하는 충남교육을 위해 도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충청남도교육감 김 지 철

 

 

===============================================================================

 

소통과 혁신으로 변화를 체험하는 2020년을 다짐합니다.

2020년 새해가 희망차게 밝았습니다. 경자년(庚子年), 시민 여러분 모두 평안하시고 희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9년은 시민중심 변화의 원년이었습니다. 서산의 현안 과제들을 시민 여러분의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해결하였고, 행정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기초를 단단하게 세웠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서산의 미래를 만들어 갈 정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직원들의 열정으로 만들어 낸 성과입니다.

우리는 있었던 길이 아닌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 길은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입니다. 행정중심에서 시민중심으로, 시장위주에서 시민위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목소리는 커졌고, 직원들의 자발성은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런 시민중심의 변화는 많은 성과를 냈습니다. 정부의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고, 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으며, 역대 최대의 정부예산을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국토종합계획을 포함한 상위 계획에 수많은 사업들이 반영되어 서산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달리는 말(馬)에도 채찍을 가하라고 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혁신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행정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현실의 문제는 풀고 미래의 길은 더 넓게 만들어 가겠습니다.

2020년 더 활력이 넘치고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서산을 위해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가로림만해양정원, △산림휴양복지숲, △서해안내포철도, △환경과 안전을 위한 정책 강화, △문화와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1천6백여 공직자들과 함께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더 새로운 서산은 시대와 행정의 변화를 인정할 때 가능합니다. 시민의 서산은 시민 스스로 주인의 자리에 설 때 만들어집니다. ‘시민이 시장’인 서산을 함께 만들어가길 희망합니다. 더 가까이, 더 빠르게 달려가겠습니다.

2020년에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 새해 새아침

서 산 시 장 맹정호

 

==============================================================================

 

존경하는 18만 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기해년이 저물고, 희망과 설렘이 가득한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는 일 모두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시 승격 30주년이 되는 지난해 서산시는 많은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지역의 갈등을 발전의 계기로 승화시키며 성숙한 시민의식과 높은 공동체의식을 확인했습니다.

이제 서산시는 지방자치의 원대한 가치를 실현하며 새로운 30년을 위한 여정을 시작해야 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우며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서산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동안 제8대 서산시의회는‘시민이 근본인 의회’를 목표로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새해에도 서산시의회는 18만 시민의 대표자이자 민의의 대변자로서 소신있고 책임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역대 가장 모범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일하는 의회․연구하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가로림만 해양정원과 같이 지역의 미래가 걸린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집행부와 함께 지혜와 힘을 모으겠습니다.

반면 시민의 뜻에 부응하지 못하는 일에 대해서는 시민 여러분께서 부여해 주신 권한과 의무를 충실히 행사하겠습니다.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시민 삶의 현장을 보다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의회의 문을 활짝 열어놓아 시민의 목소리가 여과 없이 의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의회의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늘 청렴과 품위를 유지하여 시민 여러분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제8대 서산시의회 13명의 의원 모두는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여민동락(與民同樂)의 자세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서산시의회 의장 임재관

 

===============================================================================

 

사랑하고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신 가운데 항상 행복한 웃음과 희망이 넘치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사랑으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의 성원을 보내주시고, 시정의 각 분야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다지는 과정에 함께 해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년 새해에는 지속가능한 당진의 미래를 이끌어 갈 변화들을 만들어 내고, 모두가 그 변화를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저와 우리 시 공직자들은 올해도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 새해에는 꿈꾸시는 모든 소망이 하나하나 열매로 맺어져 희망과 기쁨이 함께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0. 1. 2.

당진시장 김홍장

 

============================================================================

 

당진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당진시의회 의장 김기재입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부지런하고 지혜로운 하얀 쥐의 해를 맞이하여, 17만 시민 모두의 삶이 더욱 풍요롭고 행복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위대한 17만 당진시민 여러분!

지난해 7월 개원한 제3대 당진시의회는 확실한 변화, 열린의회, 일하는 의회 슬로건 아래 의정을 펼쳐오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시민 여러분께서 주신 신뢰와 믿음 때문에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보내주신 시민들의 성원에 고개 숙여 감사드리며, 그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올해에도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더욱 힘차게 비상하겠습니다.

지난해 부곡공단 침하, 가스유출, 미세먼지 등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여러 사건, 사고들이 있었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은 시민의 기본권리 이자 행복한 삶의 시작입니다.

첫 번째 다짐으로 당진시의회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쓰겠습니다.

지난1년 시민과의 만남, 각종 토론회,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자 노력하였고 시민의 뜨거운 열망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다짐으로 올해에는 당진시의회를 시민의 마음으로 가득 채우겠습니다. 당진시의회 공간을 시민의 공간으로 바꾸고 가장 낮은 곳에서 대변자이자 진정한 일꾼으로서 당진시민 여러분과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여러분께서 성원으로 늘 함께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의정활동에 큰 관심을 가져주시고, 당진시가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진시의회는 신년에도 시민 여러분께 항상 열려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시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희망 속에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 군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사랑 그리고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군민 여러분의 무한한 관심과 뜨거운 성원 덕분에태안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다질 수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특히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50년 숙원 사업인

‘국도38호 이원-대산 연륙교 건설 사업’을 비롯해

태안-세종고속도로 및 내포철도 건설, 부남호 생태복원 등

지역 현안 사업 11개가 반영돼, 태안 미래 백년 발전의 원동력이 될 ‘광개토 대사업’이

조기 가시화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20년은 민선 7기 도약의 해로 삼아 그동안 이뤄낸 성과들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군정 운영에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미래를 설계하는 신해양도시 태안’의 성장기반 구축에 주력하고,

다채로운 즐거움과 테마가 있는 문화·관광 도시를 만들어가겠으며,

모두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사회 구현과 함께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또한 쾌적한 주거환경과 행복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

군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

군민과 소통하는 ‘눈높이 군정’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입니다.

새해에도 우리의 삶을 바꾸는 행복한 여정에 함께 해주시기를 바라며, 뜨거운 관심과 애정으로 군정에 힘을 실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2020년 새해를 맞아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축복의 한 해가 되시기를다시 한 번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0년 1월

태안군수 가세로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기해년 한해가 저물고

2020년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올 한해에도 군민 여러분들 하시는 일 크게 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사랑 그리고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8년 7월 새롭게 출범한 제8대 태안군의회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해왔습니다. 출범 이후 지방분권 시대를 앞서가는 선진의회가 되기 위해 의원의 책무와 역할을 강화하였고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저희 태안군의회는 올 한해에도 6만 3천여 군민의 목소리를 귀기울여 듣고 직접 현장을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 우리 군의 여러 현안사업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소신과 원칙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민의에 충실 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으며,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한 단계 더 성숙한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항상 군민의 편에서 군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대변자로서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가르침을 당부드립니다.

경자년 새해가 군민 여러분이 뜻하시는 소망을 모두 이루는 의미 있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 1.

태안군의회 의장 김 기 두


▲ 유병국 충남도의회의장

▲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 맹정호 서산시장

▲ 임재관 서산시의회의장

▲ 김홍장 당진시장

▲ 김기재 당진시의회의장

▲ 가세로 태안군수

▲ 김기두 태안군의회의장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