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용 부군수

 

- 재임기간 예당호 출렁다리 개통 등 산업형 관광도시 조성 이바지 -

예산군은 12월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2대 이상용 부군수 이임식을 가졌다.

이임하는 이상용 부군수는 지난 2018년 7월 2일 취임해 1년 6개월 동안 부군수로 재임하면서 풍부한 행정경험과 발로 뛰는 섬김행정을 펼치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재정확충으로 지속가능한 군정발전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그동안 군이 강조해왔던 국‧도비 확보, 행정적 지원 등에 대해서 가교 역할을 하였으며, 변화와 개혁을 지향하고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다해 귀감이 됐다.

특히 이상용 부군수는 지난 4월 6일 개통해 280만여명이 다녀간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의 완공과 개통을 비롯해 삼국축제 및 사과축제 성공개최 등 산업형 관광도시로 초석을 다지는데 크게 일조했으며, 특유의 온화한 성품과 리더십으로 공직사회의 신뢰를 쌓으며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개발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올해 예산지명 1100주년의 해를 맞아 다채로운 행사의 기획과 추진에 나서면서 ‘천백년의 역사, 향기가 가득한 예산’을 건설하는데 총력을 기울였으며, 구제역, AI 및 ASF(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방역으로 ‘9년 연속 청정지역’을 사수하며 군이 가축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으로서 명성을 이어가는 데 일조하고 열과 성을 다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이상용 부군수는 “황선봉 군수님을 비롯해 제 부족함을 채워 주신 분들의 덕택으로 40년 2개월의 공직을 마무리하면서 이 자리에 섰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예산군을 위해서라면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보다 멋진 제2의 삶을 위해 더 열심히 살아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상용 부군수는 1960년생으로 예산군 고덕면 출신이며, 예덕초, 고덕중, 천안고, 방송통신대를 졸업했고 1979년 9급 공채로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후 충남도청 환경녹지국 환경정책과장, 공무원교육원 역량개발평가센터장, 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을 거쳐 제22대 예산군 부군수로 재임했다.

 

==============================================================================

 

예산군, 2019 예산장터 삼국축제 나눔 기부식 개최

- 예산문화원,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기부금 지역아동센터에 전달 -

예산문화원(원장 김시운)은 지난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27만5000여명의 방문객 수를 기록하는 등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한 가운데, 축제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금으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나눔 기부식을 개최했다고 12월 31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에 참여한 30여팀의 농·특산물 판매 및 체험 참가단체, 먹거리를 판매한 지역 소상공인, 축제장 인근 상인 등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400만원이 조성됐으며, 이를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지역아동센터는 예산지역아동센터, 신암지역아동센터, 고덕지역아동센터, 구세군 예산지역아동센터 등 4개소로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폐막식 당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11개소 중 김시운 예산문화원장, 조세제 예산시장상인회장, 원유홍 덕산올류 단장 등의 추첨을 통해 선정된 바 있으며, 각 센터별로 100만원씩을 전달했다.

김시운 예산문화원장은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에 참여한 단체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이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내년 제4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더 좋은 구성으로 모두가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송아리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우리 또 다시’ 진행

- 청소년, 가족 및 봉사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수료식 -

예산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송아리’는 지난 12월 27일 예산군청소년수련관 비전홀에서 2019년 방과후 활동을 수료한 학생 및 가족, 관련 교육자원 봉사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또 다시’라는 주제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2019년 활동대상자 수료증 전달, 모범 교육자원봉사자 감사장 전달 및 방과후아카데미 지원실무위원회(회장 이용원) 및 예산라이온스클럽 후원으로 이뤄진 장학금 수여식 등 다양한 축하의 장이 마련돼 수료하는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올해 송아리 방과후아카데미는 세대 공감 프로그램으로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과 연계한 밴드 활동인 ‘심통밴드’를 결성해 주목을 받았으며, 이번 수료식에서도 합동공연을 선보여 수료식장을 더욱 즐겁게 했다.

이영길 예산군청소년수련관장은 “2019년도 입학식부터 수료식까지 많은 날들을 함께한 학생들의 더 멋진 미래를 응원한다”며 “여기에 함께 오기까지 손을 맞잡아주신 지원협의회와 지원실무위원회 위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방과후아카데미 수료자인 예산중학교 3학년 손강희 학생은 “지난 3년 동안 방과후 아카데미 생활을 통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 이를 토대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고 특히 진로 결정에 커다란 도움이 돼 저의 꿈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며 “여기서 키운 능력과 재능으로 고등학교 생활도 열심히 해서 건강하고 멋진 어른이 된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송아리’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활동 사업이며,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교과 학습 지원 및 체험 활동 프로그램, 생활지도(차량, 급식, 면담), 특별운영(캠프 및 연합활동) 등이 있고 현재 2020년 새학기 참여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송아리(041-331-8668)로 문의하면 된다.


▲ 지난 12월 23일 진행된 예산장터 삼국축제 나눔 기부식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리 또 다시 수료식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