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 기탁 모습

#농협 당진시지부, 사랑의 떡국 떡 나눔을=농협은행(주) 당진시지부(지부장 차종현)은 6일 당진시청을 방문해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떡국 떡 2kg 100상자를 당진시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 받은 떡국 떡은 당진시노인복지관, 당진시장애인복지관,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차종현 지부장은 “작은 실천이지만 추운 겨울 떡국 떡으로 이웃들과 함께 정을 나눴으면 한다”며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농협이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어려운 장애인에 후원의 손길 내민 예산 치어리딩팀=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치어리딩팀 ‘티나’가 종합복지관에 47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티나’는 관내 미취학,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성인 등 100명으로 구성된 예산군 최초의 치어리딩 팀으로 군 내외 주요행사 등 응원이 필요한 곳에서 치어리딩 공연을 하고 있다.

 

티나 오성이 회장은 “성금 모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에서 치어리딩 관련 물품을 판매해 후원금을 마련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임덕규 관장은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관심을 갖고 후원의 손길을 건네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전달 받은 후원금은 지역 장애인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과 예산군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공존과 동반성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장애인복지의 전문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참여를 높여 효과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온정의 손길 이어진 서산= 새해에도 서산시에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일 한국쌀전업농 서산시연합회(회장 김동윤)에서 시청을 방문해 사랑의 쌀 10kg 340포(8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쌀은 쌀전업농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마련했으며, 시는 기탁된 쌀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동윤 회장은 “올해 가뭄, 태풍과 농산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느 해보다 힘든 한 해 였지만, 시와 농업인이 합심해 적극적인 대처로 어려움을 극복했다”며 “쌀 전업농회에서도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작은 정성을 모았으며,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 실천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서산경찰서 시민경찰연합회 10기(회장 최호인)에서도 시청을 방문해 희망 2020 나눔 캠페인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시민경찰연합회 10기는 회원 19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 선도활동, 야간순찰활동 등 지역사회 안전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춥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관내 기업과 시민들의 따뜻한 손길이 계속되고 있어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시민 모두가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2020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20일부터 1월 31일까지 진행 중인 ‘희망 2020 나눔캠페인’에 서산시 각계각층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며 현재까지 총 14억여원이 모금됐다.

 

#대한노인회 홍성군 지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대한노인회 홍성군 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 12월 27일 연말을 맞아 불우한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6,915천원을 홍성군에 기탁했다.

 

홍성군지회는 매년 연말이 되면 불우한 이웃에 불우이웃돕기를 하고 있다. 올해는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이 사회 곳곳에 어려운 불우한 이웃이 많다며 노년의 사회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해준 홍성군에 감사하다며 홍성군지회에 2,960천원을, 또한 각 경로당에서 3,445천원을 직원들의 조그만 정성으로 200천원을 총6,915천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조화원 지회장은 “사회로부터 항상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노인들도 십시일반 모금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한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장으로서 앞으로도 사회에 공헌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에서 불우이웃돕기에 동참해주신데 감사드린다. 기탁해주신 성금은 어려운 이웃에 등불이 될 수 있도록 유용하게 쓰이게 될 것”이라며 “어려운 경제 속에도 많은 분들이 불우이웃 돕기에 동참해주셔서 성금모금 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었다. 따뜻한 정이 넘치는 훈훈한 사회를 만드는데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보령시에 이웃사랑 성금 1000만 원 기탁 한㈜충보건설= 보령시는 3일 오전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최방순 ㈜충보건설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현금 1000만 원으로 희망나눔캠페인 성금으로 기탁된다.

 


▲ 보령 이웃사랑 성금 기탁

▲ 예산 나눔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