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대책점검 모습

 

보건소 방문해 선별진료소 운영현황 점검 및 예방 대책 논의

김기재 의장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다.”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는 지난 3일 김기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함께 당진시 보건소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대책을 논의하고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시의원들은 보건소 앞에 설치된 코로나 바이러스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회의실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상황과 예방 대책, 유관기관 협력 체계 등을 논의했다.

논의된 주요 내용으로 양기림 의원은 ▲경로당과 어린이집의 차질 없는 마스크 공급, 김명진 의원은 ▲중국을 방문한 외국인 노동자들의 철저한 선별 관리, 윤명수 의원은 ▲야간과 주말 종합병원과 연계한 철저한 대응관리, 이종윤 의원은 ▲읍‧면‧동사무소, 농협 등 시민 다중 집합 장소의 세정제 확보‧비치를 당부했다.

이어 김명회 의원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외국인근로자센터와 연계한 대응 체계 구축, 전재숙 의원은 ▲시외버스터미널 중점 방역 실시, 조상연 의원은 ▲자가 격리자의 적극적인 감시, 임종억 의원은 ▲확진자 발생 시 철저한 응급 이송 체계 구축을 주문했다.

김기재 의장은“보건소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중심축이 되어 유관 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당진시에서 단 한명의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면서“당진시의회에서도 시 행정과 협력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대안마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인숙 보건소장은“많은 시민들께서 불안해하고 있는데 저희 당진보건소를 믿고 침착히 대응해 나가주시길 바란다.”면서“빈틈없는 예방과 체계적 서비스로 시민생명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