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래연습장 소독 모습

 

서산시는 관내 PC방, 노래방, 게임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개학연기 등으로 해당 시설에 학생들의 이용이 많아짐에 따라 집단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시는 5개팀 10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했으며, PC방 103개소, 노래방 97개소, 게임방 47개소 등 다중이용시설 252개소를 방문해 ▶영업장내 손 세정제 및 살균소독제 비치여부 ▶예방수칙 부착 여부 ▶이용자 마스크착용 여부 ▶좌석 띄어 앉기 이행 여부 ▶마우스 키보드 등 접촉이 많은 부분 소독여부 등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친구와 옆자리에 앉아 게임을 하는 이용자들에 대해서는 마스크 착용을 안내하고 좌석도 떨어져 앉을 수 있도록 계도했다.

이와 함께 노래연습장 97개소에 대한 소독을 모두 완료했으며, PC방은 현장점검 시 살균소독제를 무상으로 배부해 비치토록 했다.

시는 오는 27일까지 2차 점검을 실시해 자체 제작한 이용자 예방수칙 스티커를 모든 PC방과 노래방에 게첨하는 등 체크리스트에 따라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PC방, 노래연습장 등 감염 취약시설에 대해 현장 점검을 강화해 집단감염을 사전에 차단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중앙도서관 건립 ‘스타트’

중대형 규모의 미래형 도서관 건립하여 시민 소통 거점 센터로! -

서산시가 시민의 역량을 한층 더 높이고 시민과의 소통 거점 센터 역할을 수행할 미래형 도서관 건립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지역 내 공공도서관은 ▴서산시립도서관(1995년 개관) ▴대산도서관(1996년 개관) ▴서산어린이도서관(2013년 개관) 등 3개와 충남교육청 산하의 ▴서부평생교육원(2004년 개관) ▴해미도서관(1993년 개관)이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시립도서관의 경우 시설이 노후됐으며 공간 협소와 주차 시설 부족 등으로 시민의 눈높이에 못 미쳐 중대형 규모의 도서관 건립 요구가 꾸준히 있었다.

이를 위해 서산시는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서산시 중앙도서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을 의뢰했으며, 충남도서관 건립사업 총괄계획을 맡았던 임호균 교수를 책임연구원으로 지난 20일부터 용역에 착수했다.

또한 용역 결과에 대한 검토와 의견 제시 등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와 독서 관련 시민 등 8명을 포함 총 11명으로 자문단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중앙도서관 건립 타당성을 분석하고, 도서관 입지 및 시설 규모, 필요 예산 등을 결정한 후 기본 계획을 수립해 7월경 문체부에 타당성 검토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서산시, 주택 공시가격(안) 열람 및 의견 접수

서산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주택가격(안)에 대해 4월 8일까지 열람을 실시하고 의견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열람대상 주택은 개별주택(단독주택,다가구주택 등) 23,317호와 공동주택(아파트,연립주택 등) 48,000호 등 총71,317호이다.

주택 소유자 또는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시청 세무과 및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동주택은 인터넷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를 통해서도 확인 및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제출된 의견은 한국감정원과 함께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주택이나 인근 주택과의 가격균형 등을 재조사해 처리 결과를 통지하게 되며, 4월 29일 결정 공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주택가격은 각종 조세와 기초노령연금이나 건강보험료의 산정 등에 중요한 기초자료이므로 기간 내에 열람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출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 시민의 재산이 적정하게 평가ㆍ활용될 수 있도록 업무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세무과(☎660-270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서산시립도서관 전경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