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이 ‘청소년이 꿈꾸는 홍성’을 목표로 앞으로 230여억 원을 투입해 청소년친화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청소년복지 사각지대 해소, 청소년 맞춤형 정책 추진을 위해 올해 1월 행정복지국 교육체육과 내 청소년팀을 신설했으며, 6월까지 관련기관과 함께 5개 분야 40여개의 과제를 망라하는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군은 이를 통해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 ▲청소년 인권 친화적 환경조성 ▲청소년 시설혁신 및 확충 ▲청소년활동 다양화 및 활성화 ▲위기청소년 개인 맞춤형 지원체계강화 등을 골자로 기존 사업을 개편 또는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군은 청소년 시설혁신 및 확충을 위해 홍북읍 대동리 일원에 25,445㎡ 규모의 대지에 ‘청소년 문화의 집’을 총사업비 196억 원을 들여 2022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홍성군 내 청소년 시설은 4개소지만 전체 청소년 인구(15,897명)의 약 33%인 5,273명이 거주하고 있는 홍북읍 내포신도시에는 청소년 시설이 없어 청소년을 위한 공간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지하1층, 지상3층의 연면적 3,900㎡의 규모로 작은 도서관, 생활문화공간 및 체육활동공간, 공연장 및 상담실 등 청소년과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군은 이와 더불어 2020년 한해 청소년 미래역량의 강화 및 위기청소년 맞춤지원을 위해 각각 22억과 11억을 투입해 맞춤형 청소년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청소년 건전육성을 위해 청소년 수련시설과 프로그램 운영에 22억 6천여만 원을 투입해 소년소녀합창단, 꿈의 오케스트라, 청소년 어울림 마당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청소년활동의 다양화를 위해 추진 중인 장애인 멘토링사업, 역사대장정 등 50여개 다양한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하고 있으나, 상황이 호전될 경우 재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위기청소년을 위한 맞춤지원에 11억 2천여만 원이 투입된다.

군은 위기청소년 발굴을 중점과제로 삼고 경찰, 상담복지센터, 학교 등 관련기관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강화해 당초 1주일이 넘게 걸리던 기관 간 솔루션회의도 위기사유 발생이후 3일 이내 개최하는 등 실시간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020년 하반기부터는 고위험군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음행복지원사업과 심리건강검진사업,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사업 등 신규사업에 4천여만 원을 투입해 청소년 안전망을 강화할 계획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홍성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청소년팀을 신설하게 되었다”라며 “기성세대의 고정관념을 버리고 ‘우리가 청소년에게 진짜 궁금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반문을 통해 청소년이 꿈꾸는 홍성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

 

홍동면, 숨은 자원도 찾고! 수집 장려금도 받고!

홍동면(면장 김종희)이 홍동면남녀새마을지도자회(회장 함동열, 한무홍)와 함께 지난 10일 숨은 자원 모으기 및 봄철 생활주변 환경정비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각 마을 이장, 새마을회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집합행사를 취소하고 각 마을별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마을 곳곳에 방치되어 있던 영농폐비닐 및 고철, 폐지, 플라스틱, 빈병 등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들을 수집해 깨끗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였으며, 수집한 자원에 대한 장려금은 상반기 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숨은 자원 모으기를 통해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기 전에 폐비닐 등 쓰레기를 정리해 면민들이 원활한 농사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깨끗한 마을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및 화재를 미연에 방지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뒀다.

김종희 홍동면장은“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행복한 홍동면을 만들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행사에 참여하여 수고하신 면민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동면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환경정화와 더불어 농협, 우체국, 주유소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소독 횟수를 늘리는 등 방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

 

홍성군,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홍성군이 오는 14일부터 5월 4일까지 20일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를 받는다.

이는 해당 개별토지의 공시지가를 결정하기 전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으로부터 가격수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열람 대상 토지는 2020년 1월 1일 기준 총24만 344필지다.

개별공시지가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토지에 대한 단위면적당 가격으로 양도소득세ㆍ상속세 등 국세와 재산세ㆍ취득세 등의 지방세 그리고 각종 부담금을 산정하는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군청 민원지적과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지가열람부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 가능하며, 별도의 의견이 있는 경우 의견서를 작성해 열람기간 내에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현장 재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 등을 거쳐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되며, 오는 5월 29일 최종 결정ㆍ공시된다.

홍성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와 지방세 등 각종세금의 중요한 산정기준이 되므로 개별공시지가 열람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홍성군청 민원지적과(041-630-1443)로 하면 된다.

 

================================================================================

 

홍성군 양봉협회, 舊국도 29호선 아카시나무 500주 식재

이상구 양봉협회회장, 양봉농가 발전과 밀원수종 확보 위해 구슬땀

10일 홍성군 양봉협회(회장 이상구) 회원 10여명이 홍성군 홍동면 신기리 舊국도 29호선 일원에 아카시 나무 500주를 식재했다.

양봉협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식재현장에 나와 경사면에 아카시나무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상구 회장은“아카시나무 식재를 통해 노선변경으로 방치된 舊국도 29호선 주변 환경을 개선하고, 꿀벌들의 먹이식물인 밀원수(아카시나무) 식재를 통해 양봉농가의 어려움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아카시 나무 식재 모습

▲ 숨은 자원 모으기 사진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