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교학점제 준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업하는 장면

 

- 온라인 수업 플랫폼을 통해 단위학교를 넘어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3일부터 ’참학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총 27개 과목을 운영한다. 294명의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 플랫폼(교실온닷)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수업에 참여한다.

참학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여러 학교가 함께 협력하거나 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 과정이다. 충남교육청 연구정보원을 비롯하여 당진고, 한일고, 논산고, 천안고, 온양한올고 등 6개 학교에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개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국제정치, 심리학, 교육학 등의 과목을 공동으로 개설하여 원하는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작년에 한일고, 덕산고 2개 학교에서 전국 최초로 정규 수업시간에 참학력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더 많은 학교에서 정규 수업 시간 내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스튜디오를 추가로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2025년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고교학점제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선택권을 존중하고,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손쉽게 수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

 

충남교육청 산하 전 직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동참

- 성금 2억 1000만원 전달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성금 2억 1천만 원을 지난 10일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전달했다.

성금 2억 1천만 원은 충남교육청 소속 580개 기관(학교)의 교직원 10,66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모금한 것이다.

성금 전달식은 김지철 교육감과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유창기 회장 그리고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교육청에서 진행되었으며, 전달식이 끝난 후 양 기관은 도내 코로나19 발생 현황과 성금 사용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성금을 전달 받은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는 도움이 필요한 도내 취약 계층 청소년들과 어려운 도민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 소속 전 직원들의 작은 정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도민들의 고통을 나누는 데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 면서 성금 모금에 동참한 교육청 산하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고자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소비행사를 2차례 진행하였고, 영세한 임차인 지원을 위한 착한 임대료 운동에도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

 

코로나19 OUT! 힘내라 대한민국

고등학생 4명의 자작곡, 코로나19 극복송 뮤직비디오로 제작, 국민들에게 희망 전달

“코로나19 이제는 good bye, 전 세계를 아프게 한 넌 go away!

모든 사람들은 외치지 ‘이겨 내리라’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분위기 전환을 위하여 코로나19 예방과 극복을 넘어 새로운 희망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공개하였다.

공개한 뮤직비디오는 천안지역 고등학생 음악 동아리(ALB) 학생들이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노래를 작사․작곡하고 충남교육청에서 영상으로 담아 뮤직비디오로 제작하였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참여 학생 4명을 각각 별도의 장소에서 촬영하였다.

이번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충남교육청 진재봉 소통담당관은 “코로나19로 학교에서는 개학을 하지 못하고 온라인으로 원격수업을 하는 등 침체된 사회분위기를 전환하고자 학생, 학부모, 국민들에게 작은 희망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제작 배경을 설명하였다.

이번에 제작된 뮤직비디오 ‘코로나19 극복송’은 오는 13일 충남교육청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볼 수 있으며, ‘TJB 생방송 투데이’에서 4.13(월)19:00에 방송될 예정이다.


▲ 코로나19 극복 뮤직비디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