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분에챌린지' 모습

황선봉 예산군수, ‘덕분에 챌린지’ 동참

 

황선봉 예산군수가 27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황선봉 군수와 부서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존경’의 의미를 가진 수어 동작을 활용해 의료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다음 챌린지 도전자로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 윤기성 행정복지국장, 박흥돈 예산읍장을 지목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예산군도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3월 관내 전 세대인 3만8217세대에 손소독제를 지급 한 바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로 생계 곤란을 겪고 있는 프로그램 강사 2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봄맞이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자원봉사

- 치매어르신 가정 방문해 봉사 실시 -

예산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7일 취약계층 치매등록자 중 거동불편으로 외부활동을 할 수 없는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봄맞이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센터 사업이 중단됨에 따라 치매 어르신들의 위생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일부 완화됨에 따라 치매안심센터는 이·미용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

이날 봉사는 치매안심센터 자원봉사자인 조현희 씨의 이·미용서비스 재능기부와 직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못했던 5명의 치매환자들이 찾아오는 이·미용서비스를 받았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증상과 거동불편으로 머리손질이 어려운 지역의 치매어르신들에게 봄맞이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로 따뜻한 재능 나눔 봉사를 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 고령사회 진입으로 늘어가는 치매환자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많은 자원봉사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 자원봉사 참여 문의는 전화(041-339-6125)로 하면 된다.

 

================================================================================

 

예산군, 예산1·주교2지구 지적재조사측량 실시

- 한국국토정보공사 예산지사 측량·조사 대행자로 선정 -

예산군은 한국국토정보공사 예산지사를 '지적재조사 측량·조사 대행자'로 선정하고 예산1지구와 주교2지구에 대한 지적재조사측량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최신의 측량기술과 장비로 다시 측량해 새로운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사업으로 2030년까지 진행되며, 국비확보를 통해 올해 처음으로 2개 지구가 동시 추진된다.

대행자로 선정된 예산지사는 예산1지구(신흥동 일원, 926필지, 14만6713㎡), 주교2지구(중앙초 일원, 581필지, 16만2635㎡)에 대해 기준점 설치 후 담장·건축물 등 구조물의 위치와 실제 점유현황 등을 조사해 측량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현황측량이 완료되면 토지소유자간 협의 등을 통해 현실과 일치 하도록 경계를 조정하고, 경계확정, 조정금 산정 등의 절차를 거쳐 2021년 말 사업을 마무리한다.

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경계분쟁 해소 및 토지정형화·맹지 해소 등에 따른 재산가치 상승으로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적재조사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군청 민원봉사과 지적재조사팀(041-339-7187, 7188)으로 문의하면 된다.

 

================================================================================

 

예산군, 2020년 공중위생서비스평가 실시

- 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 총 183곳 대상 -

예산군은 4월 20일부터 5월 19일까지 올해 공중위생서비스평가 대상 업종인 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 등 총 183곳을 대상으로 '2020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2인 1조로 구성된 점검단이 영업자 준수사항, 권장사항과 위생상태 등 숙박업 3개 영역 33개, 목욕업 3개 영역 43개, 세탁업 3개 영역 31개 등의 점검항목을 세부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항목표의 득점점수를 100점으로 환산해 90점 이상은 녹색등급(최우수), 80점 이상 90점 미만은 황색등급(우수), 80점 미만은 백색등급(일반)으로 구분한다.

단, 평가기준의 법적 준수사항을 모두 충족하지 못하거나 2018년부터 2019년 12월말까지 2년간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에 대해서는 녹색등급 부여가 금지된다.

군은 평가결과에 따라 최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에 대해 최우수업소 표지판 제작 및 위생물품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공중위생영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고, 자율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군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