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봉초등학교, 코오롱인더스트리 장학금 전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산공장(공장장 문희순)은 ‘1사1교 장학금 100만원’을 팔봉초등학교(교장 최윤이)에 기탁했다.

공장장 문희순은 이번 장학금은 “설비지원팀(팀장 이관원)과 팀원 8명이 회사로부터 받은 상금을 학교 발전과 학생 교육을 위해 썼으면 하는 따뜻한 마음을 받아들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교육을 위해 사용해달라.”고 말했다.

최윤이 교장은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팔봉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표해 감사드리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팔봉교육 발전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대산공장은 지난 2019년 8월 29일(목) 팔봉초등학교와 1사 1교 협약을 맺고 학생체험학습, 체육행사 동참 및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12일부터 도서관 일부 개방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관장 한경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발생으로 운영 중단에 들어갔던 도서관 일부 시설 및 서비스를 12일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분 개관 기간에는 2층 종합자료실 출입과 자료 대출 및 반납 서비스만 이용 가능하다. 평생학습실, 자율학습실, 관내 열람(머물며 책 읽기), 정보검색PC 이용은 계속 이용할 수 없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토~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건물 내 전체 소독은 1일 1회 실시되고,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손소독과 발열 체크가 이뤄지며, 마스크 미착용자와 체온이 37.5℃ 이상인 자는 출입이 제한된다.

한경석 해미도서관장은 “소독과 환기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도서관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시설 및 서비스 개방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