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 모집에 295명 신청… 평균 3대 1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지역 크리에이터를 향한 충남도민의 폭발적 관심으로 성황리 모집 마감

충남도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이 추진하는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 정예 1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대한 도민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13일 충남도와 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8일까지 2020 충남크리에이터 1기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 결과 100명 정원에 295명이 신청해 평균 3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과정별 지원현황은 입문반 40명 모집에 189명으로 가장 많이 지원해 4.7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심화반(40명)과 특화반(20명)도 각각 57명과 49명이 지원해 전 과정에서 정원을 훌쩍 뛰어넘는 높은 지원율을 보였다.

이에 따라 진흥원은 당초 100명을 모집하려던 계획에서 입문반 20명, 심화반 5명 등 교육정원을 추가로 25명을 늘려 아카데미를 운영키로 했다. 미등록자가 발생하면 후순위 신청자에게 돌아간다.

15일 지원자별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오는 19일에 최종 선발결과를 발표하고 25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7주간 운영한다.

이번 1기 크리에이터 교육을 통해 125명의 충남 정예 크리에이터가 육성될 예정으로,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지역을 알리는 콘텐츠가 풍성해질 전망이다.

특히 특화반은 1인당 제작비용 450만원씩을 지원하며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해 자연스레 지역 일자리 확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도민들의 크리에이터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성원은 시대변화에 빠르게 앞서나가는 도민들의 지적욕구”라며 “충남을 대표할 1인 크리에이터 발굴을 통한 콘텐츠산업 양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의료진 응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 ‘덕분에 챌린지 참여를 통하여 코로나19 위기 극복위해 노력한 의료진, 도민들에 감사 인사 전해 -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 원장 이하 전직원이 지난 13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환자 치료에 헌신하는 대한민국 보건 의료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인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리는 사진이나 영상을 #덕분에 챌린지 #군민 덕분에 #의료진 덕분에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는 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 원장은 감사와 존경을 상징하는 수어 동작을 보이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재난 위기속에서 살신성인하는 자세로 극복을 위해 애쓰시는 의료진이야말로 이시대의 영웅”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의료진 응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