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해미읍성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

▲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 추진위원 위촉식 모습

서산해미읍성축제추진위원회가 지난 12일 시청 2청사에서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 추진위원 3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서산해미읍성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 준비를 위한 실무기구로서 문화예술 관계자, 전문가, 기업인, 시민대표 등으로 구성됐으며, 기획, 운영, 홍보 등 3개의 분과위원회로 나뉘어 축제기획 및 운영부터 참여 프로그램 마련, 홍보까지 축제 전반에 대한 준비를 이끌어가게 된다.

특히 올해는 더욱 체계적인 프로그램 구성과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축제 및 SNS 홍보 전문가를 새롭게 추가 했다.

위촉식 후 이어진 회의에서는 편세환 서산문화원장을 위원장으로 추대했으며, 기획분과위원장에는 김호용, 운영분과위원장에는 이승용, 홍보분과위원장에는 임붕순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위원회는 코로나19로 위원 위촉이 늦어진 만큼 앞으로 코로나19 사태를 지켜보며 본격적인 축제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편세환 서산해미읍성축제추진위원장은 “서산해미읍성축제의 발전을 위해 참여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2020년 새롭게 추진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앞으로 많은 조언과 열정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는 10월 9일~11일 해미면 해미읍성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올해는 특별하게 청년 이순신을 주제로 하고 야간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해 추진할 예정이다.

================================================================

㈜맥키스컴퍼니, 서산시에 장학금 1,330만원 전달

 

서산시는 지난 12일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에서 인재육성 장학금 1,33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지난 1년간 서산지역 일반음식점에서 판매된 ‘이제우린’ 소주 한 병당 5원씩을 적립한 금액으로, 서산 지역 내 어려운 가정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 될 예정이다.

지난 6월 서산시와 ㈜맥키스컴퍼니는 인재육성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10년간(2019년 ~ 2028년) 서산지역 일반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이제우린’ 소주 한 병당 5원씩을 적립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조웅래 회장은 “지역 향토기업으로서 서산 지역을 이끌어나갈 미래 주역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역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

서산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365일 행복더하기 뱅크사업 추진!

충남 자치단체 최초로 ‘1인 1구좌 스산 복주머니’ 후원계좌 운영 -

 

서산시가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주민 지원을 위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365일 행복더하기 뱅크사업 업무협약식을 갖고 본격 추진에 나섰다.

충남 자치단체 최초로 운영되는 365일 행복더하기 뱅크사업은 업무협약을 통해 개설되는 ‘1인 1구좌 스산 복주머니’ 후원계좌에 시민들이 매월 1,000원 이상의 금액을 정기 또는 수시로 후원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서산 시민들을 돕기 위해 추진되는 자발적인 주민참여 사업이다.

특히 기존에 공동모금회가 담당했던 사업비 신청 및 연계, 사업 심의 등 지원과 관련된 일체의 활동을 서산시가 추진하게 되어 지역 실정에 맞는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정부지원에서 제외되는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을 위해 ‘1인 1구좌 스산 복주머니’ 지원 대상을 정부지원 최대 기준인 중위소득 80%(1인기준 1,405천원) 이상, 120%(1인기준 2,108천원) 이하 까지 확대해 운영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긴급지원, 지역문제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후원을 희망하는 개인, 단체, 유관기관, 기업체 등 누구나 월 1,000원 이상의 금액을 정기 또는 수시로 후원할 수 있다.

정기후원 신청은 서산시 사회복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신청자 계좌에서 신청금액이 자동 인출되며, 수시후원은 5월 12일부터 운영 중인 후원계좌(우리은행, 1005-202- 085170, 사회복지공동모금회충남지회)로 언제든지 후원이 가능하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365일 행복더하기 뱅크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시책을 추진해 차별화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18만 서산시민의 따뜻한 온정이 전해 질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기탁식 모습

▲ 서산시 365일 행복더하기 뱅크사업 서산시와 공동모금회 업무협약식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