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태안군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사업자 선정심의위원회를 실시한 결과 700점 이상의 평가점수를 받은 ‘㈜이도’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사업자 선정심의위원회 결과, ‘(주)이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1개월 이내 실시협약 체결 추진, 내년 상반기 사업 착공 예정-

 

태안군이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과 관련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은 총 342억 원 규모의 민자유치로 근흥면 신진도 일원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부터 부억도 구간에 총 연장 1.78km의 해안 케이블카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군은 1차 공모 시 참여업체가 없어 4~5월 재공모를 실시해 사업자를 모집한 바 있으며,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사업자 선정심의위원회를 실시한 결과 700점 이상의 평가점수를 받은 ‘㈜이도’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군은 ‘㈜이도’와 △업무분장 △책임한계 △운영 수익금 배분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상을 통해 6월 말 사업 협약을 공식 체결할 예정이며, 실시설계 착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사업을 착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 해안케이블카가 완공되면 신진도 일대의 아름다운 바다와 인근 안흥성ㆍ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등의 역사유적 및 유람선 관광 등을 연계해 안흥항 지역이 태안 중부권의 관광거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태안 해안케이블카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 해안케이블카 설치사업’은 민간사업자가 자기자본으로 실시설계와 케이블카 건설 및 기타 부대시설 등 전체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시설 설치 후 태안군에 기부채납 후 일정기간 사용수익 허가를 받아 운영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

 

(주)맥키스 컴퍼니, 태안군사랑장학회에 장학금 581만 원 기탁

-지난해 태안지역 일반음식점에서 판매된 ‘이제우린’ 소주 병당 5원 적립 금액 기부-

 

‘이제우린’ 소주 생산업체 ㈜맥키스 컴퍼니가 (재)태안군사랑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군에 따르면, ㈜맥키스 컴퍼니(회장 조웅래)는 지난 18일 군수 집무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장학회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장학금 기탁식을 갖고 581만 4900원을 군에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한 장학금은 지난해 태안군사랑장학회와 ㈜맥키스 컴퍼니가 맺은 ‘인재육성 장학기금 조성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맥키스 컴퍼니는 협약에 따라 태안지역 일반음식점에서 판매된 ‘이제우린’ 소주 한 병당 5원을 적립한 2019년 적립금(581만 4900원)을 이날 군에 기탁했다.

조웅래 회장은 “서민들의 희노애락을 함께해 온 ‘이제우린’으로 태안 지역 학생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ㆍ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세로 군수는 “맥키스 컴퍼니의 따뜻한 기부에 감사를 드린다”며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꿈을 펼쳐 지역사회를 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생활개선회 태안군연합회,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 펼쳐!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태안군에 따뜻한 도움의 손길들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8일 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교육장에서 한국생활개선회 태안군연합회(회장 윤미자) 임원 및 회원 등 30여 명이 모여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회원들은 김치ㆍ두부ㆍ코다리 조림 등을 직접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37가구에 전달하고, 어르신들과의 대화를 통해 건강과 생활의 불편한 점 등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앞으로 1년 간 정기적인 관심과 후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미자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혼자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오늘 드린 반찬이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따뜻한 농촌사회를 만들어가고자 앞으로 6회 정도 행사를 더 실시할 계획”이라며 “농촌지역 내 독거노인분들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맥키스 컴퍼니(회장 조웅래)는 지난 18일 군수 집무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장학회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장학금 기탁식을 갖고 581만 4900원을 군에 전달했다.

▲ <사진설명> 지난 18일 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교육장에서 한국생활개선회 태안군연합회(회장 윤미자) 임원 및 회원 등 30여 명이 모여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를 가졌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