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농업6차산업센터, 농촌융복합산업 “창업 및 스타트업 스쿨” 교육생 30명 모집

 

- 6월 25일까지 신청 접수...7월 7일부터 17일까지 주 2회(26시간) 교육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농촌융복합사업 예비창업자의 창업초기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 한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충청남도의 지원으로 추진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창업 및 스타트업 스쿨”은 충남 도내에서 농업・농촌의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하여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과정인 “창업기초교육과정”과 “창업기술교육과정”으로 구분하여 개설된다.

 이번에는 “창업기초교육과정”이 개설되는데,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여 창업 노하우, 법인설립 및 경영체 등록, 마케팅, 선진지 견학, 사업계획 작성실습 등을 지원한다.

 교육기간은 7월 7일부터 7월 17일까지 주 2회, 총 26시간의 교육 일정으로 진행된다. 그 가운데 7월 14일과 17일은 선진지 견학 및 선도 경영체와 간담회를 통해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현장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 하반기에는 “창업기술교육과정” 개설을 통해 창업 희망 분야별 현장에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운영하여 실질적인 창업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창업기초교육과정의 신청접수는 7월 6일까지 진행되며, 충남농업6차산업센터 홈페이지(충남농업6차산업.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농업6차산업센터 홈페이지 및 교육 운영사인 ㈜디에스교육컨설팅(☎070-4215-200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김현숙 충남농업6차산업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그동안 미루어왔던 교육을 추진하게 되어 반갑기도 하지만, 안전한 교육을 위해 방역은 물론 방역 체계에 맞추어 교육을 운영하여 농업과 농촌을 이끌어갈 새로운 인재가 발굴되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