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당호 출렁다리와 음악분수 야경, 느린호수길 모습

예산군 예당호 야간음악분수 및 느린호수길,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여름시즌 숨은관광지’ 선정

- 예당호 출렁다리 야간관광 100선 이어 국내 명품관광지로 또 다시 인정받아 -

 

예산군은 예당호 야간음악분수와 느린호수길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여름시즌 숨은관광지 추천’ 6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3월 한국관광공사의 야간관광 100선에 예당호 출렁다리가 선정된데 이어 예당호 야간음악분수와 느린호수길도 숨은관광지에 이름을 올리게 됐으며, 예당관광지는 이번 선정으로 명실상부한 국내 명품 관광지로의 잠재력과 매력을 인정받게 됐다는 설명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4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올 여름 시즌 '거리 두고 떠나기 좋은 숨은 관광지'를 국민들로부터 추천받았으며, 전국 관광지 855곳 중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6곳을 엄선했다.

특히 공사는 지난 5월 제5차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안건으로 다뤄진 'K방역'을 기반으로 하는 안전여행 확산과 관광 내수시장 활성화 방안 중 하나로 '여름시즌 거리두고 떠나기 좋은 전국 숨은관광지'를 최종 선정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숨은 관광지’는 신규개방 관광지로 △충남 예산군 예당호 야간음악분수 및 느린호수길 △경기 안산시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강원 속초시 상도문돌담마을 △전북 순창군 채계산출렁다리 및 강천산 단월야행 △경남 남해군 보물섬전망대 및 스카이워크 등 5곳이 선정됐고, 한정개방 관광지로 △강원 태백시 태백산 금대봉코스 '천상의 화원' 1곳 등 모두 6곳이 선정됐다.

선정된 관광지와 함께 가보면 좋을 주변 여행지와 추천 코스, 숙박, 맛집, 이동경로 등 상세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및 스마트폰 앱 ‘now추천’ 메뉴 내 ‘숨은관광지’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가 예당호 야간음악분수와 느린호수길을 숨은관광지로 선정한 것은 전국적인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예산군이 청정지역 위상을 유지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한 노력과 청정지역을 소중히 아끼며 다녀간 관광객이 있었기 때문에 이뤄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예당호 출렁다리와 야간음악분수, 느린호수길을 찾으시는 모든 분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K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지방세정 종합평가 11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 1600만원 포상금 수상 -

 

예산군은 충남도가 주관한 '2019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11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기관 표창과 함께 1600만원의 포상금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종합평가는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지방세 징수율 및 세수기여도 △체납액 징수실적 △시·군자체 세무조사 및 세원 발굴 △세외수입 징수율 △특수시책추진노력 등 6개 분야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방세 전반에 대해 이뤄졌다.

군은 2019년 세외수입 이월체납액 징수 1위, 통합민원실 개설 등 특수시책추진에서 1위를 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으로 우수 6회, 장려 5회 등 지난 11년 연속 수상함에 따라 명실상부한 지방세정분야 우수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11년 연속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자주 재원 확충 및 공평과세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 이룬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납세 의무를 다해 준 군민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신뢰받는 세무행정 추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정부양곡 부정유통 방지위해 재고조사 실시

- 보관창고 27개소에 대한 안전관리 점검 병행 -

 

예산군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보관·가공·수송 중인 모든 정부관리 양곡을 대상으로 재고조사를 실시하고 보관창고 27개소에 대한 안전관리 점검을 실시 중이다.

이번 조사는 정부관리 양곡의 재고량을 파악해 양곡 수급계획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관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착오와 부정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해마다 상·하반기에 걸쳐 두 차례 실시하고 있다.

군과 농산물품질관리원은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보관양곡의 재고 수량조사와 함께 양곡의 품위상태를 점검하고 향후 공공비축미곡의 매입창고 지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정부 관리양곡의 부정유통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보관을 강화해 예산군의 고품질 쌀이 안전하게 공급되는데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고품격 산림행정 추진 위해 '잰걸음'

- 민간전문 기술사 및 선배 공직자의 실무경력 접목 -

 

예산군 산림축산과는 쾌적한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지역 내 산재한 산림자원의 난개발을 방지하며, 군민에게 고품격 산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2주간 실무담당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야간 특별 강의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강의는 도시공원 경관조성과 조림사업 등 산지관리에 따른 선진행정 구현을 위해 산림사업 감리전문 기술사 및 각종 사업현장 설계 전문가를 초빙해 이뤄지며, 녹지업무 관련 담당부서 전 공무원은 일과 후 기술능력 배가를 위한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산림사업 감리분야 특강을 맡은 강사는 산림기술사회 임원으로서 우리나라 산림의 이용 개발에 따른 기술 감리를 선도하고 있으며, 산림사업 설계분야 지도 담당강사는 예산군에 몸을 담고 30여년간 군정 개발 사업 현장에서 직접 설계를 담당한 선배공직자이기도 해 현직 후배 공무원들에게 풍부한 경험과 실무 능력을 전수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군 전체면적의 44.7%를 차지하고 있는 산림개발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특강을 흔쾌히 맡아 주신 강사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군민들이 보다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다각적인 도로명주소 홍보 실시

- 군민 및 예산 방문 관광객 대상 -

 

예산군은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도로명주소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이달 직원 월례모임 전 도로명주소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지역 내 영화관인 예산시네마에서 영화 상영 전 도로명주소 홍보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며, 홈페이지, 전광판, 소식지 등을 통해 도로명주소를 알리는 한편 각종 행사와 회의 시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우리 지역을 안내하기 위해 도로명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접지형 안내지도를 제작해 예산을 대표하는 예당호 출렁다리, 덕산온천 등의 관광지 관련 부서와 각 읍·면에 배포했으며, 최근 길 찾기 편의 제공을 위한 지역안내판도 설치했다.

앞으로도 군은 홍보용 칫솔세트, 물티슈 등을 현장에서 직접 배부하며 도로명주소의 올바른 표기법과 편리성을 홍보하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홍보 교실을 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사용이 정착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정확한 도로명주소체계에 대한 인식은 아직까지 부족한 부분이 많다”며 “도로명주소를 정확하게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주민 밀착형 홍보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국가기술자격증인 식품가공기능사 취득과정 개강

- 개인 능력 및 농산물 가공품 경쟁력 향상을 위한 도전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일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조합원 및 교육 희망자 30명을 대상으로 식품가공기능사반 과정을 개강했다.

식품가공기능사는 농·축·수산식품가공을 통해 식품의 소화율, 보존성을 높이고 맛과 형태를 사람들의 기호에 맞도록 하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제조, 가공 업무를 담당하는 기능 인력이며, 시험에 합격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식품위생학, 식품화학, 식품가공 및 기계 등에 대한 이론교육 및 식품가공작업(공개문제 대비)의 실습교육으로 이뤄진다.

이론교육 10회 이수 후 필기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실습교육 9회를 실시하고 실기시험까지 통과하면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중요하나 식품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개인의 능력이나 농산물 가공품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16명의 식품가공기능사를 배출했으며, 이번 교육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041-339-817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예산군 공공시설사업소, 농촌 일손돕기 실시

- 코로나 19 여파 인력난 겪는 과수 농가 지원 -

 

예산군 공공시설사업소 직원들은 2일 코로나19 여파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오가면 좌방리의 과수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농촌일손 돕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일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공공시설사업소 직원들은 직접 농사를 짓는다는 마음가짐으로 구슬땀을 흘리며 사과 적과 작업을 진행했다.

공공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농철 농촌 일손부족이 심각한 상황인 만큼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촌일손 돕기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대술면, 제7대 이용원 명예면장 취임

- 행정과 주민 간 가교 역할 기대 -

 

예산군 대술면은 지난 2일 군수실에서 청룡실업 이용원(64) 대표를 제7대 대술면 명예면장으로 추대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한 같은 날 11시 대술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도의원, 군의원 및 각 기관‧단체장, 마을 이장, 지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민과 출향인사 간 충실한 가교역할을 수행할 제7대 이용원 대술면 명예면장 취임식이 치러졌다.

이와 함께 지난 4년여 동안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제6대 이현호 대술면 전 명예면장에 대해 공로패 및 감사패를 수여하는 이임식도 함께 진행됐다.

제7대 이용원 대술면 명예면장은 대술면 이티리 출신으로 신양중학교, 예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우리 군 소재 기업인 청룡실업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이용원 신임 명예면장은 "지역사랑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지역민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병액 대술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활동을 해 오신 훌륭한 분을 명예면장으로 추대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면정을 추진하는데 적극적인 도움과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예산군청사 전경

▲ 예산군이 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합동재고조사를 통해 통해 양곡의 품위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 고품격 산림행정 추진을 위한 야간 특별 강의 모습

▲ 6월 월례회의에서 도로명 주소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는 모습

▲ 예산군 공공시설사업소 농촌 일손돕기 모습

▲ 제6·7대 대술면 명예면장 이·취임식 기념촬영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