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군청 전경

 

 

태안군이 긴급재난지원금(이하, 재난지원금)의 차별거래 및 부정유통을 막기 위해 적극 나섰다.

최근 타 지역에서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현금으로 거래하는 사례와 일부 가맹점이 재난지원금 사용 시 결제를 거부하거나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함에 따라, 군은 재난지원금이 본래의 목적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긴급재난지원금 차별거래 및 부정유통 신고센터(041-670-2842)’를 설치ㆍ운영한다.

군은 △재난지원금 재판매(선불카드ㆍ지류상품권) 행위 △재난지원금 결제거부 및 추가요금 요구행위 △가맹점 명의 대여와 타 가맹점 명의 결제 행위 △가짜 매출전표 작성 후 선이자 받고 현금 돌려주는 행위 등을 강력 단속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이달 1일부터 8월 말(또는 재난지원금 사용 종료 시)까지 ‘단속반’을 편성ㆍ가동해 신고ㆍ의심 사용처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부정유통 적발 업소에 대해서는 △여신금융협회 민원접수ㆍ삼진아웃제ㆍ형사고발(카드차별거래) △태안사랑상품권 가맹점 지정 취소 및 과태료 부과(태안사랑상품권 관련) △형사고발(각종 카드 할인ㆍ일명 카드깡)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이 재난지원금 사용을 통한 활발한 소비활동으로 ‘지역경제살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 재난지원금의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

 

태안군, 여름철 관광성수기 대비 가로환경 정비 총력!

 

태안군이 다가오는 여름철 태안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산뜻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로변 제초와 가로수 가지치기 등 ‘도로변 가꾸기’에 발벗고 나섰다.

태안 지역에는 28개의 해수욕장이 있어 관리해야 할 도로변 가로수와 가로공원이 많아, 군은 매년 여름철을 앞두고 가로변 가꾸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체계적인 도로변 관리를 위해 지난 3~4월 주요가로변 교통방해 피해목 가지치기와 시비주기를 중점 실시했으며, 5월초에는 가로변 칡뿌리에 제초약제를 주입해 칡넝쿨의 도로침범 원인을 원천 차단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이달에는 도로변과 가로공원에 무성히 자라는 잡초들에 대한 집중 제초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 환경산림과 직원들은 한낮 도로변의 뜨거운 열기와 교통사고의 위험이 상존하는 도로변의 열악한 여건에도 매일 작업에 나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로변 잡초제거 및 가로수 유지관리를 통해 태안의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은 물론 태안을 찾는 관광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군의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즐기실 수 있도록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맛 최고! 색도 최고!’ 새콤달콤 체리 본격 출하!

 

태안군 태안읍 상옥리의 한 농가에서 여름철 소비자들의 입과 눈을 사로잡는 체리 수확이 한창이다.

초여름 숨겨진 제철과일이자 예전에는 쉽게 구하기 힘들어 ‘과일의 다이아몬드’라 불렸던 체리는 딸기의 6배, 사과의 20배에 달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안토시아닌’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방지와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어 현대인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특히, 태안산 체리는 수입산 체리와 달리 방부제나 화학첨가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식감이 부드럽고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는 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2톤 가량의 체리가 김영권 씨 농가의 비가림 시설에서 출하될 예정으로, 이곳 농가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받아 ‘안전한 먹거리’로도 인정을 받았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맞춰, 태안 체리의 품질 고급화를 위한 현장기술지원 및 교육 등을 통해 체리가 태안의 새로운 농가 소득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태안군이 다가오는 여름철 태안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산뜻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로변 제초와 가로수 가지치기 등 ‘도로변 가꾸기’에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태안읍 상옥리의 한 농가의 체리 수확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